2025.05.1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엔씨 ‘블레이드&소울2’, '세 개의 소울' 업데이트

영웅 소울 최대 3개 확정 지급·영웅 장비 획득 가능한 이벤트 진행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7일 '세 개의 소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엔씨는 '스페셜 영웅 소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블소2 공식 커뮤니티에서 배포된 쿠폰 코드를 등록해 영웅 소울 1개를 확정적으로 받는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통해 제작 시 영웅 소울 1개를 추가적으로 확정 획득할 수 있다. 10월 13일부터 신규 생성된 계정의 캐릭터가 에픽 1막을 완료하면 영웅 소울 1개를 얻을 수 있다.

 

블소2는 또한 신규 보스 '암흑의 기수 : 하름'을 선보인다. 하름은 수라의 심복으로, 매주 일요일 저녁 10시에 '심연의 틈' 2층에 나타난다. 그림자의 힘을 사용하여 이용자를 속박하거나, 검은 구체를 생성하여 강력한 광역피해를 입힌다. 하름을 처치하면 '천빙', '백발백중', '치환' 등 신규 영웅 패시브 무공서를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소울 패링 시스템'을 추가했다. 특화 무공을 사용해 보스 몬스터의 공격을 방어하거나 회피에 성공하면 소울 패링이 발동된다. 소울 패링으로 기력 게이지를 모두 차감시키면 보스 몬스터에게 상태 이상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블소2는 신규 모험 콘텐츠 '야루의 모래시계'를 29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야루의 모래시계는 주로 경공을 활용해야 도달할 수 있는 지역에 등장한다. 가장 먼저 발견한 이용자만 루팅(Looting)이 가능하며, 영웅 무기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장비 시스템도 개편했다. 강화 단계에 따른 영력 증가량 및 일부 장비의 능력치를 상향했다.

 

엔씨는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으스스한 할로윈 던전'에서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사탕을 활용해 '할로윈 선물함', '할로윈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이외에 이용자는 할로윈 보스를 공략해 영웅 장비 및 영웅 장비 제작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