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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소진공·백년가게협동조합과 상생협약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롯데웰푸드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지원 아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함께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백년소상공인의 브랜드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세 기관이 뜻을 모은 것이다.

 

지난 20일 서울 마곡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윤원주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소장, 오영주 중기부 장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이광호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중기부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그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2018년부터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육성사업’을 운영해 왔다. ‘백년가게’는 업력 30년 이상의 우수 소상인, ‘백년소공인’은 10인 미만의 제조업으로 15년 이상 업력을 가진 숙련된 소공인을 의미한다. 중기부와 소진공은 제품·서비스의 차별성과 우수성,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며, 인증 현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백년가게 공동 브랜드 상품 개발 ▲국내외 유통·판로 개척 및 수출 지원 ▲원재료 등의 안정적 수급을 위한 식자재 공동납품 지원 ▲백년가게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에 관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백년가게 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즉석섭취식품, 밀키트 등으로 상품화하고, 상품 특성에 맞는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매처 발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과 공동 브랜드를 론칭해 전국 각지의 유명 먹거리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식사이론은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도록 영양을 강화하거나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접목한 브랜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마케팅 측면에서도 백년소상공인이 쌓아온 전통과 맛이 전국의 모든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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