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핫이슈

데이터솔루션, 알테어와 시스템 통합 파트너십 체결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데이터 및 AI 솔루션 전문기업인 데이타솔루션이 알테어와 시스템 통합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데이타솔루션은 알테어와 시스템 통합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이 계약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고급 데이터 분석과 시뮬레이션 고성능 컴퓨팅(HPC), AI 기반 의사결정 지원까지 아우르는 엔드-투-엔드 통합 솔루션 역량을 확보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알테어는 시뮬레이션, HPC, 데이터 분석 및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제조업,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제품을 공급해왔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이 단순한 제품 계약이 아니라 AI와 시뮬레이션 HPC 기술을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협력이라고 강조했다. 고객이 데이터 기반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통합 솔루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데이타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알테어의 기술력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테어는 시뮬레이션, HPC, 데이터 분석 및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제조업,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제품을 공급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타솔루션은 알테어의 기술력을 활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데이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고객이 데이터 기반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통합 솔루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