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드래곤이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의 장원영과 방탄소년단의 진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 1730명의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889만 7868건을 추출했다. 지난달과 비교해 7.65% 줄어든 수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찾아내어, 이를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분석에는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4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지드래곤, 장원영, 진, 블랙핑크의 제니와 로제, 아스트로의 차은우 등이다.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782,838, 미디어지수 964,512, 소통지수 1,985,399, 커뮤니티지수 2,955,639로 브랜드평판지수 6,688,388을 기록하며 지난달보다 5.52% 하락했다. 장원영은 참여지수 630,238, 미디어지수 661,448, 소통지수 1,822,503, 커뮤니티지수 2,685,961로 브랜드평판지수 5,800,150을 기록하며 지난달보다 2.68% 하락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