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기타 아시아 지역 대표로 FRANK와 TC가 본선 진출권을 거머쥐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SWC2025 아시아퍼시픽 지역 C조 예선이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C조 예선에는 한국을 포함한 8명의 선수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맞붙었다. 치열한 경쟁 끝에 신흥 강호로 급부상한 FRANK와 TC가 본선행 티켓을 확보했다.
16일 열린 첫날 경기에서는 루키 선수들의 반전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예선에서 두각을 나타낸 FRANK는 신인 ERROR와 YODAYOOUO를 잇다라 제압하며 결승에 올랐다. 이어 8강에서 2022년 기타 아시아 지역 예선 1위를 차지했던 ERIC.B를 꺾은 TC와 맞붙어 3대 2 접전 끝에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17일 패자조 결승에서는 전날 승부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셨던 TC가 다시 한 번 기회를 잡았다. 2021년 챔피언 DILIGENT-YC를 꺾고 올라온 ERROR를 상대로 3대 0 완승을 거두며 데뷔 첫 해에 지역컵 진출권을 따냈다.
한편 유럽 지역 예선 승자조 경기에서는 OBABO, GOLEMPICHAGA, P4FFIX, RAXXAZ가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오는 23일에는 패자조 경기를 통해 나머지 4장의 티켓 주인이 가려질 예정이다.
SWC2025는 8월 말까지 전 세계 지역별 예선을 마무리하고, 본선인 지역컵 진출 라인업을 최종 확정한다. 경기 영상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상세 정보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