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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글로벌 시장 공략 추진…신작 게임 3종 퍼블리싱

올 8월 ‘BTS쿠킹온 : 타이니탄 레스토랑’ 출시 이후 연내 다수 게임 글로벌 서비스 실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컴투스가 퍼블리싱 타이틀 확대와 자체 개발 라인업을 토대로 글로벌 게임 시장을 향한 전방위적 공략에 나선다.

 

10일 컴투스는 신작 게임 3종인 ‘GODS & DEMONS’, ‘프로젝트 M’, ‘프로젝트 SIREN(이하 3종 게임 모두 가칭)’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컴투스는 자체 개발작인 ‘서머너즈 워 : 레기온’, 자회사 펀플로가 개발 중인 ‘레전드 서머너(가칭)’, 최근 게임명을 확정한 Nippon Professional Baseball(일반 사단법인 일본야구기구) 기반의 야구게임 ‘プロ野球(프로야구)RISING’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글로벌 게임 팬들을 유입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에 따르면 ‘GODS & DEMONS’는 다양한 영웅을 수집해 육성하며 전투를 펼치는 방치형 RPG로 MMORPG 수준의 방대한 콘텐츠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프로젝트M’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캐주얼 크래프팅 MORPG 장르의 타이틀로 신대륙에서 용병을 수집하고 캠프를 건설하는 등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게임성을 지니고 있다.

 

‘프로젝트 SIREN’은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자전거 선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카툰 렌더링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작화로 장르의 특징을 한층 살렸다.

 

올해부터 퍼블리싱 사업을 본격 추진 중인 컴투스는 오는 8월 ‘BTS쿠킹온 : 타이니탄 레스토랑’의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 비욘드 더 아이스’와 이번에 공개한 ‘GODS & DEMONS’의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하며 하반기 게임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어 2025년에는 ‘프로젝트 M’과 이미 계약을 체결한 게임테일즈의 MMORPG ‘더 스타라이트’를 선보인 뒤 ‘프로젝트 SIREN’과 에이버튼의 대작 ‘프로젝트 ES(가칭)’ 등을 출시하며 IP 다각화를 통한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여기에 자체 프로젝트인 캐주얼 액션 타이틀 ‘레전드 서머너’와 서머너즈 워 IP 기반의 첫 방치형 RPG ‘서머너즈 워 : 레기온’, ‘プロ野球(프로야구)RISING’을 모두 2025년 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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