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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자회사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출시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 통해 댓글 이벤트도 함께 실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을 출시했다고 16일 전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은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2종의 캐릭터로 구성돼있다. 또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었던 이모티콘 외에도 사회생활 속 공감 요소를 신규 이모티콘으로 표현했다.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가 올해 3월부터 처음 공개한 신규 이모티콘 서비스로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결합해 다양한 메시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작은 이모티콘이다.

 

엠엔비는 이번 첫 미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달 23일까지 친구를 소환해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이모티콘 출시 소식을 공유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 7일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엠엔비는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쿵야들은 매일 바뻐’,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등 총 3종의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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