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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게임과 연결 주제' 넷마블게임콘서트 성황리에 종료

게임이 신체 및 정신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과 게임 방송인 등의 이슈 소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달 29일 지타워에서 열린 ‘제21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일 전했다.

 

재단에 따르면 넷마블게임콘서트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재단이 개최한 이번 게임콘서트는 ‘나, 우리, 세계, 사회’와 게임 간의 연결성을 알아보고 게임의 역할과 가치를 탐구해보는 ‘게임과 연결’을 주제로 진행됐다. 약 160여명의 인원이 참석해 창의적인 게임 개발과 이용자와의 소통 등 여러 이슈에 대해 논의했다.

 

민정상 이모티브 대표는 1부 ‘게임과 건강의 연결고리, 디지털 치료제’를 주제로 강연을 통해 다양한 검사와 치료 기법을 게임에 융합해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에 대해 소개하고 게임이 우리 신체와 정신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소개했다.

 

2부에서는 게임 방송인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용순님(활동명 ‘아구’)이 ‘게임과 시청자의 연결고리, 게임 방송인’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이 과정에서 게임과 시청자를 이어주는 게임 방송인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콘서트에 참가한 김채연씨는 “게임이 이렇게 다양한 분야와 연결돼 있다는 걸 이번 기회에 새롭게 알게 됐다”며 “다음 게임콘서트는 어떤 주제로 진행될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최근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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