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5 (금)

  • 맑음동두천 -5.5℃
  • 맑음강릉 2.0℃
  • 구름많음서울 -1.9℃
  • 맑음대전 -1.9℃
  • 맑음대구 0.4℃
  • 맑음울산 1.1℃
  • 맑음광주 0.3℃
  • 맑음부산 2.1℃
  • 맑음고창 -2.1℃
  • 구름조금제주 4.6℃
  • 구름조금강화 -2.5℃
  • 맑음보은 -4.6℃
  • 맑음금산 -4.1℃
  • 맑음강진군 -0.9℃
  • 맑음경주시 -4.0℃
  • 맑음거제 0.1℃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죠즈코리아 "올 하반기 국내 유통채널 본격 확대"

 

(조세금융신문=박가람 기자) 궐련형 전자담배 죠즈코리아 대표 제이슨 장(Jason Zhang)이 "올해 한국시장 매출액이 긍정적"이라며 "하반기 판매망을 빠르게 확대하고 가능한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제이슨 장 대표는 "깨끗한 공기를 유지하면서도 흡연자에게 완벽한 자유를 선사하겠다는 것이 죠즈의 미션"이라며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에게 깨끗하고 신선한 공기를 선사해야 한다는 미션을 끊임없이 떠올리며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자담배의 혁신을 주도해가겠다"고 말했다.
 
식약처와 보건복지부 등 정부의 담배 관련 규제와 관련해서는 "죠즈는 한국의 규범과 법을 100% 따라갈 것"이라며 "담배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철저한 신원조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흡연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하반기 출시할 액상형 담배도 한국 시장에서 규제하고 있는 수준에 맞출 것"이라며 "본사 연구개발(R&D)센터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니코틴 함량을 연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장 대표는 "죠즈는 궐련형 전자담배 제조회사로, 무엇보다 기술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고 있고 타 제조사와 협업도 염두에 두고 있다"며 "거부감이 없고 열린 마인드로 접근하는 한국 소비자들을 사로잡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선점하는 게 한국 마케팅의 가장 큰 핵심포인트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죠즈는 작년 6월 일본 런칭 후 그해 10월 러시아 시장에 진출, 올해 1월 국내에 상륙했다. 2개월 간 사전예약이 진행됐으며, 정식 출시 후 10일 만에 주문량 2만 5000개를 기록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 참석한 죠즈 글로벌 본사 마케팅 디렉터 마이클 탄은 "죠즈의 제품은 본질적인 부분(Essential),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Humanize),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자유(Freedom)에 의해 제공된다"며 "특히 소비자들이 완벽한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게 우리의 목적이자 왜 죠즈인가의 물음에 대한 답이다"고 말했다.

 

이어 "죠즈는 업계 최고의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의 기술과 경험을 담아냈다"며 "죠즈와 함께 완전한 자유를 누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죠즈 한국법인 영업담당 정장용 상무는 "지난해 일본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죠즈는 올해 초 국내온라인채널, 롯데면세점, 전국 300여 개 전자담배샵에서 판매되면서 품질과 디자인 모든 측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며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당장 내일(27일)부터 죠즈 20은 전국 460여 개 지점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코너와 9000여 개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다"며 "소비자들이 보다쉽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고객상담 전용 내선번호 운영과 하이마트 서비스센터를 통해 A/S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죠즈는 이날 간담회에서 공식 홈페이지 론칭을 알렸다.

 

정장용 상무는 "홈페이지 론칭 기념으로 내일부터 한달간 신상품 20s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며 "이 쿠폰은 7월 중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될 죠즈20s 구매 시 적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죠즈 글로벌 본사 제품부문 디렉터 비비 첸은 간담회에서 죠즈가 자체 개발한 전자담배 기술 플랫폼을 소개했다.

 

 

비비 첸 디렉터는 "죠즈는 3세대 히팅 블레이드와 3단계 수준의 정밀 온도 조절 시스템, 그리고 360° 에어플로우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세가지 핵심 기술이 맛의 일정성을 유지시키고 이 기술은 앞으로 죠즈 전 제품 시리즈에 적용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블루투스가 적용된 죠즈 20s와 죠즈12s는 7월 중순부터 죠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하반기에는 액상형 전자담배 죠즈c가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제품인 죠즈20과 죠즈12는 내일(27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과 롯데하이마트 모바일코너 및 온라인 하시마트쇼핑몰에서도 판매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
[초대석] 세무법인 와이즈앤택스 최시헌 회장, 김선명 대표 "변화 앞에서 흔들리지 않는 최고의 세무서비스"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사진=이학명 기자) 지난 2023년에 이어 2025년에 치러진 한국세무사회 제33대와 제34대 임원 선거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돼 3년째 주요 회직을 수행해 온 최시헌 부회장과 김선명 부회장이 올해 1월 세무법인 와이즈앤택스를 설립하고 최고의 세무 컨설팅과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꿈을 안고 본격 출범한 지 1년 가까이 됐다. 대구지방국세청장으로 국세공무원을 마감한 최시헌 세무사가 회장직을 맡았고, 세무 고시 출신의 김선명 세무사는 대표세무사로서 법인을 이끌고 있다. 여기에 김준성, 김민식, 박정준, 민규태 세무사 등 4명의 젊은 세무사가 합류해 분당 본점과 분당 서현, 경기 광주, 서울 용산 등을 거점으로 하여 활발한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 낙엽이 거리를 뒤덮고 있던 11월 중순, 분당 본점에서 최시헌 부회장과 김선명 세무사를 만나 와이즈앤택스의 설립 과정을 돌아보고, 향후 법인을 어떻게 이끌어 갈 예정인지 알아봤다. Q. 우선 성공적인 법인 설립을 축하합니다. 올해 1월 각자 활동하시던 세무사사무소를 합쳐서 새로운 세무법인을 설립하셨는데요. 어떤 계기가 있었습니까? (최시헌 회장) 저는 20년 연말 대구지방국세청장을 끝으로 공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