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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일본 AI 시장 진출을 위한 키라보시와 협력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도쿄 키라보시 파이낸셜 그룹과 일본 AI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2일 한컴은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연수 대표이사와 타나베 히사노부 키라보시 파이낸셜 그룹 대표 겸 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일본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한컴의 일본 사업에 대한 방향을 구체화하는 것이 골자다. 한컴은 키라보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AI 솔루션 현지화와 일본 사업 확장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도쿄 키라보시 파이낸셜 그룹은 도쿄를 거점으로 하는 금융 지주회사로 키라보시은행과 인터넷 전문 은행인 UI은행을 중심으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도쿄 키라보시 파이낸셜 그룹은 도쿄를 기반으로 하는 유일한 지방은행으로 그룹 내 일본 금융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키라보시은행과 글로벌 시스템 기반 UI은행을 보유하고 있어 한컴 AI 솔루션을 일본 시장에 현지화하고 사업을 전개하는 데 최적의 파트너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 간 전략적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일본 시장에 적합한 기술 고도화 및 사업 확대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컴은 이번 협력을 통해 일본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AI 솔루션의 현지화와 사업 확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 간 전략적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일본 시장에 적합한 기술 고도화 및 사업 확대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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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