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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28일부터 고객 정보 보호 위해 '유심 무상 교체' 실시

18일 24시 기준 가입자 대상 무상 교체…이미 유심 교체한 고객에게는 비용 환급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고객 유심 정보 유출 사고를 겪은 SK텔레콤이 오는 28일부터 고객들의 유심을 무상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25일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고객 정보 보호조치 강화 설명회를 열고 “SK텔레콤을 믿고 이용해주신 고객 여러분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 사과드린다”면서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원하실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 교체해드리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자사 고객을 상대로 유심(eSIM 포함) 무료 교체 서비스를 단행한다.

 

이번 조치는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국 T World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이뤄진다. 유심 교체 대상 고객은 18일 24시 기준 가입자(1회 한정, 일부 워치 및 키즈폰 등 제외)다.

 

또한 SK텔레콤은 지난 19일부터 27일사이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들의 경우 이미 납부한 유심 교체 비용을 별도 환급할 방침이다. 이는 SK텔레콤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해당된다. 다만 알뜰폰 고객에 대한 시행 시기 및 방법 등은 각 알뜰폰 업체에서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이번 유심 해킹 유출 사고 발생 이후 불법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해 비정상인증시도 차단 기준을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용 중이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고객들에게 ‘유심보호서비스’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유심보호서비스’는 지난 22~24일 3일간 206만명이 신규 가입했다(누적 가입자 240만명, 25일 0시 기준).

 

SK텔레콤은 오는 5월 내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유영상 S대표는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 정보 보호 강화 방안도 마련하겠다”며 “이번 사태를 통해 다시 한 번 기본에 충실하고 책임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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