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5 (금)

  • 맑음동두천 0.3℃
  • 맑음강릉 5.7℃
  • 맑음서울 2.0℃
  • 맑음대전 3.9℃
  • 맑음대구 5.0℃
  • 맑음울산 5.1℃
  • 맑음광주 5.6℃
  • 맑음부산 6.9℃
  • 맑음고창 4.1℃
  • 구름많음제주 8.1℃
  • 맑음강화 1.1℃
  • 맑음보은 2.1℃
  • 맑음금산 3.2℃
  • 맑음강진군 5.6℃
  • 맑음경주시 4.6℃
  • 맑음거제 3.4℃
기상청 제공

카드 · 제2금융

카드사, 여름 휴가철 앞두고 고객 모시기 ‘불꽃 경쟁’

할인·적립금 혜택 등 내세우며 고객 잡기 나선다

 

(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지난 5월 18일은 성년의 날이었다. 어른이 되면 자신의 소비생활에 책임을 지게 된다. 성인이 되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갓 성인이 된 젊은이들 외에도 모든 성인들이 여름이 되면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받아 볼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된다. 여름 휴가철에는 소비가 많아지기 때문이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각 카드사들은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상대로 나이별 성별 소비패턴에 맞춘 다양한 할인들을 담아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3 V4’를 추천했다. 삼성카드 3 V4는 ‘숫자카드 V4’ 시리즈 중 하나다. 숫자카드 V4는 각 상품별 라이프 스타일을 5가지로 나누고 생활필수영역에서 할인해준다.

 

삼성카드 3 V4는 자녀를 가진 30~40대 기혼 남성 및 기혼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다. 삼성카드 3 V4 대상 고객은 차를 갖고 있지만 주말 정도에만 운전하는 기혼 남성, 자녀를 기르고 있지만 교육비 부담이 크지 않은 기혼 여성이다.

 

생활 필수 영역 할인 서비스로는 ▲교육·주유 3% 결제일 할인 ▲할인점·온라인쇼핑몰·해외 3% 결제일 할인 ▲편의점·배달 앱·신선식품배송·커피·제과 3% 결제일 할인 ▲영화 5000원 결제일 할인 ▲놀이공원 50%·워터파크 30% 현장 할인 등이 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가정의 달 대표상품으로 충전이 필요 없는 교통카드와 자녀의 용돈 관리 기능을 합친 ‘티니패스카드’를 내놓았다. 이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부모 신용카드와 연결해 별도 충전 없이 청소년 교통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부모가 ‘롯데카드 라이프’ 앱과 홈페이지에서 현금없이 신용카드로 용돈을 충전해 줄 수 있다. ‘정기충전’ 기능을 쓰면 매월 지정 날짜에 원하는 금액이 자동 충전된다. 자녀가 용돈을 함부로 쓰는 일이 없도록 자녀의 사용 내역과 잔액을 즉시 볼 수 있는 ‘잔액알림 SMS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오는 31일까지 티니패스 카드 자동충전형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연다. 구매금액 30만원 이상 고객 20명에게는 새학기 신발 구매 이용권 10만원권, 구매금액 15만원 이상인 30명에게는 학용품 구매 이용권 5만원권, 구매금액 5만원 이상인 50명에게는 기프티샷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추첨을 거쳐 증정한다.

 

우리카드

 

우리카드의 추천상품은 ‘카드의정석 SHOPPING’이다. 카드의정석 SHOPPING은 백화점, 대형할인점, 프리미엄아울렛, 슈퍼마켓, 편의점에서 10% 할인된다. 창고형 할인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VIC마켓, 이케아 등에서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H&B(헬스&뷰티) 매장인 올리브영, LOHB’s, 랄라블라와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도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온라인쇼핑 및 간편 결제 이용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모든 온라인쇼핑 10% 할인을 기본으로 하며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의 간편 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하면 5%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대 1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각각의 결제 서비스가 주는 자체 포인트도 적립된다. 뿐만 아니라 주말에 4대 주유소(SK주유소,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를 이용하면 리터당 60원 할인, 스타벅스, 폴 바셋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상품 중에는 ‘KB국민 이지 링크(Easy link) 티타늄 카드’가 주목받고 있다. 이 카드는 전월에 50만원 이상 이용하고 통신요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초중고 학교납입금, 4대 사회보험료, 전기요금을 자동납부할 경우 납부 건수에 따라 월 최대 1만원이 캐시백된다. 자동납부 건수가 2건 이상일 경우 월 5000원, 4건 이상이면 월 1만원이 캐시백된다.

 

통신요금(SKT, KT, LG U+, KB Liiv M)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이며 건당 3만원 이상 자동납부할 경우 월 1회 5000원 할인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업종 관련 혜택이 들어있는 ‘패밀리팩’, ‘사업자팩’, ‘직장인팩’등 3가지 서비스 팩 가운데 1개를 골라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영화관(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음원사이트(멜론/지니)와 가전 렌탈(청호나이스 /웅진코웨이) 등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추가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1Q카드 All In’을 선보였다. 이 카드의 최대 특징은 고객이 주로 쓰는 업종 대상 하나머니 적립(월 최대 12만 5000 하나머니)이다.

 

통신, 렌탈, 대중교통, 케이블TV, 전기의 경우 월 합산 사용금액이 10만원 될 때마다 5000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1만 하나머니(월 최대 적립규모는 1만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마트, 백화점, 홈쇼핑, 주유의 경우 월 합산 사용금액이 10만원 될 때마다 5000하나머니가 적립되며 업종별 2만 하나머니까지 모을 수 있다. 월 최대 8만 하나머니를 모을 수 있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월 최대 1만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전월 실적 이 60만원이면 월 최대 2만 하나머니가 제공된다.

 

아울러 병원/학원,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월 합산 사용금액이 10만원이 되면 5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아파트관리비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결제해도 월 1회 5000 하나머니가 적립된다.

 

이외에 ▲KEB하나은행 결제계좌 이용고객 월 1회 커피할인 ▲출국 전 마스터카드 제휴 라운지 무료 이용 ▲카드 건별 결제 금액의 일부를 하나머니로 결제 등의 혜택이 있다.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필요한 서비스를 자유롭게 고를 수 있는 ‘올바른MYPICK카드’를 추천했다.

 

올바른MYPICK카드는 기본 서비스와 함께 5개 PACK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1종을 골라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 서비스로는 ▲해외 전가맹점 5% 할인, ▲전 세계 스타벅스와 국내 커피(투썸플레이스, 이디야) 5% 할인 ▲전국 택시 및 대중교통 5% 할인이 있다.

 

또 ▲연 2회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전자금융 수수료 월 10회 면제 ▲연간 100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 NH포인트 제공 서비스가 있다.

 

맞춤형 할인 혜택인 PACK 서비스로는 FOOD(음식), SHOPPING(쇼핑), MEDI(의료), TRAVEL (여행), HEALTH&BEAUTY(건강&미용)가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
[초대석] 세무법인 와이즈앤택스 최시헌 회장, 김선명 대표 "변화 앞에서 흔들리지 않는 최고의 세무서비스"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사진=이학명 기자) 지난 2023년에 이어 2025년에 치러진 한국세무사회 제33대와 제34대 임원 선거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돼 3년째 주요 회직을 수행해 온 최시헌 부회장과 김선명 부회장이 올해 1월 세무법인 와이즈앤택스를 설립하고 최고의 세무 컨설팅과 세무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꿈을 안고 본격 출범한 지 1년 가까이 됐다. 대구지방국세청장으로 국세공무원을 마감한 최시헌 세무사가 회장직을 맡았고, 세무 고시 출신의 김선명 세무사는 대표세무사로서 법인을 이끌고 있다. 여기에 김준성, 김민식, 박정준, 민규태 세무사 등 4명의 젊은 세무사가 합류해 분당 본점과 분당 서현, 경기 광주, 서울 용산 등을 거점으로 하여 활발한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 낙엽이 거리를 뒤덮고 있던 11월 중순, 분당 본점에서 최시헌 부회장과 김선명 세무사를 만나 와이즈앤택스의 설립 과정을 돌아보고, 향후 법인을 어떻게 이끌어 갈 예정인지 알아봤다. Q. 우선 성공적인 법인 설립을 축하합니다. 올해 1월 각자 활동하시던 세무사사무소를 합쳐서 새로운 세무법인을 설립하셨는데요. 어떤 계기가 있었습니까? (최시헌 회장) 저는 20년 연말 대구지방국세청장을 끝으로 공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