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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북미 시장에 '상온 볶음밥' 첫 출시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CJ제일제당이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bibigo Korean BBQ Fried Rice)’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미 냉동 볶음밥을 북미에서 판매 중이며, 상온 볶음밥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은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사용해 제품의 볶음밥 풍미를 올렸다.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해 밥알의 식감을 살렸다. 제품은 상온으로 출시돼 보관이 간편하며 유통기한도 15개월로 냉동 볶음밥에 비해 길다.

 

또 전자레인지에 90초만 조리하면 보다 쉽게 볶음밥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 햇반과 동일한 밥그릇 형태로 출시돼 취식도 간편하다. 북미 시장의 기존 볶음밥 제품은 보통 파우치 형태로, 조리 후 그릇에 덜어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현재 월마트(Walmart), 퍼블릭스(Publix) 등 주요 그로서리 채널에 입점돼있다. 향후 주요 유통 채널에도 입점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상온 즉석밥은 백미를 중심으로 북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햇반 백미 매출이 전년보다 약 20.6% 상승한 16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9월까지의 누적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상승했다. 현재 햇반 백미는 미국·호주·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돼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온 볶음밥을 백미에 이은 대형 제품으로 육성해 K-즉석밥의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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