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0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핫이슈

'poppop' NCT WISH, KBS '뮤직뱅크' 1위 차지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NCT WISH가 신곡으로 또 한 번 '대세' 입증을 해냈다. NCT WISH는 지난 25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poppop’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Mnet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른 셈이다. NCT WISH는 시즈니(팬덤 별칭)가 너무 많은 사랑을 주셔서 또 한 번 상을 받게 되었다. 시즈니의 힘을 받아 앞으로 더 예쁜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 SMTOWN 식구들 스태프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멤버들은 앞서 팬들과 1위 공약으로 약속했던 고양이 머리띠를 착용하고 앙코르 무대를 펼쳤으며 시즈니 사랑해요! 감사합니다!라며 팬들을 챙겼다. 타이틀곡 ‘poppop’은 통통 튀는 멜로디와 NCT WISH의 청량한 감성이 어우러진 댄스 팝 곡으로 사랑에 빠진 순간 세상이 마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처럼 톡 터지듯 생동감 있게 다가오고 매일 지나던 거리와 익숙한 풍경마저 새롭게 느껴지는 설렘을 노래한다.

NCT WISH는 두 번째 미니앨범 ‘poppop’으로 데뷔 후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으며 국내 주요 음반 차트 주간 1위 한국 애플뮤직 Top100 1위 일본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및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 중국 QQ뮤직 K팝 주간 차트 1위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쓰는 중이다. NCT WISH는 오늘(26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시론] 이재명 vs 김문수, 조세정책의 길을 묻다
(조세금융신문=안경봉 국민대 명예교수, 법무법인 율촌 상임고문) 2025년 대선을 앞두고 조세정책은 단순한 세금의 많고 적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철학과 재정의 지속 가능성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고 있다. 세금은 사회계약의 이행 수단이며, 공공서비스의 재원일 뿐 아니라 미래세대와의 약속이라는 점에서 각 후보의 조세 비전은 중요한 정책 선택의 기준이 된다. 이재명 후보는 ‘조세 정의’와 ‘보편 복지’를, 김문수 후보는 ‘감세와 시장 자율’을 중심 기조로 내세운다. 이처럼 상반된 철학이 세금 정책으로 어떻게 구체화되는지를 살펴보는 일은 유권자에게 실질적 판단 기준을 제공할 수 있다. 이재명 후보: 분배 정의와 조세 환류 이재명 후보는 국토보유세, 금융소득 통합과세, 디지털세, 탄소세 등 자산과 환경에 기반한 새로운 세목의 신설 또는 기존 세목의 강화를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과세를 통해 형성된 세수를 ‘조세환급형 기본소득’ 형태로 전 국민에게 보편적으로 환급함으로써, 소득 재분배와 소비 진작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금융소득 통합과세는 기존의 분리과세 방식을 폐지하고 이자‧배당 등 금융소득을 종합소득에 포함시켜 누진세를 적용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