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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 회장 “초격차 리딩뱅크 만드는 원년 돼야”

‘2019 R.I.S.E’ 경영전략 발표…본업 경쟁력 강화 등 주문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사진=KB금융지주]
▲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사진=KB금융지주]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올해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위치를 보다 견고히 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 참석한 윤 회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헌신해준 직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대한민국 리딩금융그룹으로서의 성과를 이뤄냈다”며 “올해는 누구도 쉽게 넘볼 수 없는 초격차를 만드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담대하게 걸어가자”고 밝혔다.

 

이날 윤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그룹 경영전략 방향 ‘2019 R.I.S.E’를 발표했다. RISE는 Reinforcement(본업경쟁력 강화)와 Innovation(고객 중심의 인프라 혁신), Smart working(업무 방식 혁신), Expansion of the territory(사업영역 확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윤 회장은 “은행은 압도적인 1위로서 경쟁자와의 초격차를 만들어야 하며 증권, 손보, 카드는 업권 내 Top-Tier로서의 지위를 확실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 관점에서의 디지털혁신 ▲업무 전반에 걸친 ‘Work Diet’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 ▲전략적 M&A 추진 등도 함께 주문했다.

 

윤 회장은 “KB가 추구해 나갈 최우선핵심가치는 ‘고객중심’”이라며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중심적인 판단과 의사결정을 통해 ‘고객의행복’과 ‘더나은세상’을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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