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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무소의 언택트 시대를 열다

사업자 고객에 이어 개인고객과도 신고기간 비대면 업무소통 해결

 

(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더존비즈온은 세무회계사무소가 개인고객과 비대면으로 업무소통을 할 수 있는 WEHAGO T edge(개인용)를 출시하며 세무회계사무소에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WEHAGO T edge(개인용)은 코로나19로 대면업무를 자제해야 하는 시기에 맞은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업무를 고객이 세무회계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세무회계사무소에서 프리랜서, 추계신고사업자, 금융·부동산 소득과 합산 소득이 있는 개인고객에게 WEHAGO T edge(개인용)를 배포하면 고객은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각종서류를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전송하고 채팅, 문서 첨부, 영상대화 기능이 있는 전용 대화방으로 업무소통을 하며 신고서와 납부서도 휴대폰으로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세무정보제공, 세금과공과금 조회/납부 등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WEHAGO T edge 고객 네트워크 내에서의 전자계약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세무회계사무소에서 개인고객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선제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고 있다고 밝혔다. 

반면에 세무회계사무소에는 WEHAGO T에 개인고객을 별도로 등록하여 WEHAGO T edge(개인용)를 통해 업무소통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이 제공된다. 담당자 별로 개인고객을 등록하여 증빙서류 및 세무신고 서류를 관리할 수 있으며, 업무소통 내용도 전용 대화방에 그대로 보존되고 매년 자동 이월된다. 관리자는 개인고객 전체현황과 업무실적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더존은 지난해 6월 세무회계사무소 ERP WEHAGO T를 출시하면서 세무회계사무소에 기장, 신고대리를 위탁한 사업자 고객을 위한 WEHAGO T edge 서비스를 함께 출시한 바 있다. WEHAGO T edge는 경영정보와 채권분석정보제공, 매출채권팩터링, 업무소통전용 대화방 및 메신저, 증빙촬영/전송, 통장 및 급여 업무소통, 증명서 발급 업무소통, 문서고 등 기능이 제공되어 쌍방의 모든 업무소통을 완전 비대면으로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 

이번에 WEHAGO T edge(개인용)이 출시됨으로써 세무회계사무소는 기장, 신고대리를 위탁한 사업자 고객과 개인고객을 모두 비대면으로 업무소통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게 됐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예견되는 언택트 시대에 가장 먼저 대비한 전문가 직종으로 우뚝 서게 되어 위상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세무회계사무소가 WEHAGO T에 가입만 하면 WEHAGO T edge(개인용)을 개인 고객에 무료로 배포하여 바로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업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WEHAGO T에 가입해도 Smart A는 유지보수료 없이 그대로 병행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WEHAGO T로 전환에 따른 부담도 크지 않다. 

한편 더존에서는 세무회계사무소를 위해 이번 종합소득세 신고 서식 가운데 신규서식인 주택임대관련서식의 작성방법에 대한 동영상 특강을 제작하였으며, 5월 19일 Smart A 메인에 게재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주택임대관련서식의 기재방법에 대해 더존 고객지원센터로 문의가 폭주함으로써 프로그램 사용 문의 전화가 연결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며, 세법관련 문의는 더존 고객지원센터의 문의사항이 아닌 만큼 이번 특강 동영상을 많이 시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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