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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작년 영업손실 1044억원…신작 지연‧출시작 흥행 부진 악영향

넷마블 사옥 전경.[사진=넷마블]
▲ 넷마블 사옥 전경.[사진=넷마블]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넷마블이 지난해 신작 지연과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4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6734억원, 영업손실 104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6%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넷마블의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869억원, 398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8.7%, 영업이익 67.1% 줄었다.

 

해외 매출은 선방했다. 지난해 4분기 해외 매출은 5810억원이다. 연간 기준 2조2483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4%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11%p 늘었다.

 

이같은 상황에 넷마블은 포트폴리오를 다변화시키고 있다. 지난해 4분기 넷마블의 장르별 매출은 캐주얼 게임 48%, 역할수행게임(RPG) 27%,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16%, 기타 9%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 영향으로 RPG 매출 비중이 전 분기 대비 3%P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TPS MOBA 장르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과 액션 배틀 게임 '하이프스쿼드'를 얼리 액세스 이후 연내 정식 출시할 것을 예고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 해는 신작 출시 지연 및 출시작 흥행 부진으로 미흡한 실적을 기록했다"ㄹ며 "위기 상황에서 인력과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선별된 프로젝트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기대 신작이 흥행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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