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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동아제약, '박카스' 제약바이오산업 광고부문 '대상'

데일리팜, 7일 '23년 제11회 제약바이오산업 광고·PR 시상식’ 개최
PR부문 대상 한국화이자 '그린무브 캠페인' 차지…총 77개 작품 출품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올해 제약바이오산업 광고부문 대상은 동아제약 '박카스'가, PR부문 대상은 한국화이자의 '그린무브 캠페인'이 차지했다.

 

데일리팜(대표 이정석)은 지난 6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K룸에서 ‘2023 제11회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산업 광고·PR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는 TV·CF, 인쇄·라디오, 인터넷·SNS, 사회공헌·질환홍보 캠페인, 기업홍보·제품홍보 등 총 39개 제약사가 77편의 작품을 출품해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광고부문 대상은 동아제약 '박카스'가 차지했다. 광고부문에 출품된 49편의 작품 중 메시지의 명확성과 참신성, 소비자 신뢰성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작에는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동아제약은 박카스 출시 60주년을 맞아 지난 60년간 국민들과 함께 걸어온 대한민국의 역사적 순간을 되짚어보고,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온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TV·CF 부문에선 동화약품 '판콜'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돼 트로피와 함께 상금 300만원이 전달됐다. 이어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삼진제약 '안정액'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에겐 트로피와 함께 상금 200만원이 전달됐다.

 

인터넷·SNS 부문에선 유한양행 '콘택골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어 안국약품 '토비콤'과 대원제약 '뉴베인'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인쇄·라디오 부문에선 대웅제약 '임팩타민'이 최우수상을, 국제약품 '기업PR 광고'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PR부문 대상은 한국화이자 '그린무브 캠페인'이 차지했다. PR부문에 출품된 28편의 작품 중 캠페인 활동의 지속성과 진정성, 일관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작에는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사회공헌·질환홍보 캠페인 부문에선 신신제약 '신신 H2O Life'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위더스제약의 '대한씨름협회 후원'과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기업홍보·제품홍보 부문에선 한미약품의 '창립 50주년 역사발굴 캠페인'이 최우수상을, 지오영 '알레르기비염 치료제 지르텍 10mg'과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트라젠타'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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