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목)

  • 맑음동두천 -3.6℃
  • 맑음강릉 4.5℃
  • 맑음서울 -0.4℃
  • 맑음대전 -1.5℃
  • 연무대구 -0.2℃
  • 연무울산 4.0℃
  • 맑음광주 1.6℃
  • 맑음부산 5.3℃
  • 맑음고창 -2.2℃
  • 맑음제주 6.1℃
  • 맑음강화 -2.1℃
  • 맑음보은 -4.1℃
  • 맑음금산 -3.2℃
  • 맑음강진군 -0.7℃
  • 맑음경주시 1.2℃
  • 맑음거제 3.2℃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주요 백화점 마지막 정기세일 돌입...대형마트 김장재료 기획전

유통업계, 국내 최대 쇼핑 행사인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와 블랙프라이데이 연계 행사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주요 백화점은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에 돌입했고 대형마트들은 배추와 무 등 김장재료 기획전을 벌인다. 유통업계는 국내 최대 쇼핑 행사인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와 블랙프라이데이 연계 행사를 이어간다.

 

◇ 롯데백화점 = 지난 15일부터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2024 라스트 세일'을 진행 중이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함께 총 600여개 브랜드 할인 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구스 다운과 숏패딩, 롱패딩 등 인기 아우터(외투)까지 전 상품군에 걸쳐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17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이 80여개 패션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최대 20% 추가 할인을 해주는 'BYE 수능, BUY 패션' 행사도 마련했다. 무신사 스탠다드와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캉골 등이 참여한다.

 

◇ 신세계백화점 =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올해 마지막 정기 세일을 시작했다. 쉬즈미스와 로가디스, 바쏘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닥스 핸드백과 쿠론 핸드백을 비롯해 겐조키즈, 마리떼키즈 등 인기 아동복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강남점 지하 1층에서는 국내외 모피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고 패션 편집숍인 분더샵에서는 베트멍을 비롯한 해외 패션 인기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한다.

 

◇ 현대백화점 =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인 '더 세일'을 통해 300여개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인다.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작년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다. 이번 주말 110여개 패션 브랜드 제품을 현대백화점 카드로 구매 시 구매액의 최대 10%에 해당하는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판교점은 5층에서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페스룸'의 팝업스토어를 연다. 더현대 서울은 지하 1층에서 인기 애니메이션인 '핑구'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 = 오는 21일까지 '김장대전' 2주차 행사를 통해 배추 30만 포기를 포기당 1천400원대에 판매한다. 배추 1망(3포기)의 정상가는 7천480원인데 농림축산식품부 지원 할인 20%, 행사 카드로 결제 시 할인 20%를 적용해 최종 4천488원에 판다. 포기당 1천496원인 셈이다. 국내산 다발무 1단(5∼6입)도 총 40% 할인해 4천188원에 판매한다. 그 밖에 제주 깐마늘과 대용량 깐쪽파, 여수 돌산갓, 햇 흙생강 등도 특가에 선보인다.

 

◇ 홈플러스 = 오는 20일까지 '홈플 메가푸드위크' 3주차 행사를 전개한다. 김장 물가 안정을 위한 '홈플 김장대전'부터 연말 주요 인기 먹거리까지 다양한 상품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해남 배추를 최대 40% 할인해 포기당 1천992원에 판매하고, 다발무와 갓, 쪽파, 미나리와 생강 등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특히 하선정 까나리·멸치 액젓과 고춧가루, 홍고추 등을 파격가에 준비했다. 고기 전 품목은 신한카드·삼성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즉시 할인한다. 보먹돼 삼겹살과 목심, 자숙 랍스터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50% 할인한다.

 

◇ 롯데마트 =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어게인 땡큐절'을 열어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한다. 한돈 삼겹살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한돈 목심은 40% 할인한다. 배추 1망(3포기)은 5천880원에, 다발무 1단은 5천992원에 선보인다. '땡큐 하루특가' 품목으로는 16일 냉장 닭가슴살(100g)을 890원, 17일에는 만두 22종을 두 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 스타필드 =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골드 포레스트(금빛 숲)'로 변신했다. 행운을 상징하는 13m 높이 황금빛 트리와 1년 365일 일상의 희망을 담은 별 모양 장식이 천장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골드 포레스트'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일러스트 마그넷을 증정한다.

 

◇ 롯데아울렛 = 오는 24일까지 '아우터 슈퍼 세일'을 통해 아웃도어와 스포츠, 키즈, 여성패션 상품군 등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노스페이스와 스노우피크, 코오롱스포츠'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와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듀베티카, 맥카지도 참여한다. 행사 기간 주말에는 영캐주얼과 럭셔리 디자이너, 스포츠, 아웃도어 상품군에 한해 60만원·100만원 이상 롯데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 구간별로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 마리오아울렛 =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오는 21일까지 아웃도어·스포츠·남성 의류·여성 의류 브랜드 100여개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전을 열고 외국인 고객에는 상품권도 증정한다. 노스페이스와 블랙야크, K2, 밀레 등 브랜드는 겨울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뮬라웨어와 젝시믹스 등은 브랜드데이를 열어 최대 80% 할인하고 유니클로와 에잇세컨즈도 특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G마켓 = 20일까지 '방한·아우터 패션 포커스 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겨울맞이 아우터와 방한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콜핑 구스 다운 자켓'은 최종 혜택가 3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쿠폰을 내려받을 필요 없이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서 상품과 고객에 따라 최적의 쿠폰 할인가를 확인할 수 있다.

 

◇ 롯데온 =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손잡고 '경북 추억시장 ON 페스타'를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까지 할인할 수 있는 20% 특별 쿠폰을 제공한다. 추천 상품으로는 현대방앗간 참기름과 상주 아람곶감 크림치즈 곶감말이, 건어물이 좋다 구룡포 과메기 등이 있다.

 

◇ 에이블리 = 오는 24일까지 겨울 '연말룩'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브랜드·쇼핑몰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총 5만원 상당 할인 쿠폰을 준비했고 아디다스와 나이키, 커버낫, 젝시믹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카테고리별 반값 특가'도 진행한다. 쇼핑몰 행사에는 미니포에와 모디무드, 영앤리치, 애니원모어 등 에이블리에 단독 입점한 쇼핑몰 등이 대거 참여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이명구 관세청장의 행정노트] 낚시와 K-관세행정
(조세금융신문=이명구 관세청장) 어린 시절, 여름이면 시골 도랑은 나에게 최고의 놀이터였다. 맨발로 물살을 가르며 미꾸라지와 붕어를 잡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하다. 허름한 양동이에 물고기를 담아 집에 가져가면 어머니는 늘 “고생했다”라며 따뜻한 잡탕을 끓여주셨다. 돌과 수초가 얽힌 물속을 들여다보며 ‘물고기가 머무는 자리’를 찾던 그 경험은 훗날 관세행정을 바라보는 나의 태도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성인이 되어서도 물가에서는 마음이 늘 편안했다. 장인어른께서 선물해 주신 낚싯대를 들고 개천을 찾으며 업무의 무게를 내려놓곤 했다. 그러나 아이가 태어나면서 낚시와는 자연스레 멀어졌고, 다시 낚싯대를 잡기까지 20년이 흘렀다. 놀랍게도 다시 시작하자 시간의 공백은 금세 사라졌다. 물가의 고요함은 여전히 나를 비워내고 다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되었다. 낚시는 계절을 타지 않는다. 영하의 겨울에도 두툼한 외투를 챙겨 입고 손난로를 넣은 채 저수지로 향한다. 찬바람이 스쳐도 찌가 흔들리는 순간 마음은 고요해진다. 몇 해 전에는 붕어 낚시에서 나아가 워킹 배스 낚시를 시작했다. 장비도 간편하고 운동 효과도 좋아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걸어 다니며 포인트를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