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크래프톤 플라이웨이게임즈, 전략 판타지 게임 ‘커맨더 퀘스트’ 스팀 정식 출시

신규 사령관·최종 보스 등 콘텐츠 대거 추가
출시 기념, 오는 18일까지 20% 할인 제공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신작 PC 게임 ‘커맨더 퀘스트(Commander Quest)’의 정식 버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 드워프, 오크, 드래곤 등 다양한 종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전략 게임으로, 덱 빌딩 카드 게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요소들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정식 버전에서는 신규 사령관과 스테이지가 대거 추가됐다. 인간 진영에는 ‘잔다르크’, 드워프 진영에는 ‘잔 스틸하트’가 새롭게 등장하며, 강력한 오크 진영과 맞서야 하는 신규 스테이지도 개방됐다. 특히,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적군과 전략적 난이도가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게임의 후반부에는 고난이도의 최종 보스를 공략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돼 전략과 팀 구성 능력이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지난해 3월 체험판으로 첫 공개된 ‘커맨더 퀘스트’는 이후 꾸준히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하며 완성도를 높여왔다. 특히 10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 행사에서는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체험판’ 6위,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7위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김수영 플라이웨이게임즈 대표는 “커맨더 퀘스트는 플라이웨이게임즈 개발자들이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 온 게임이다,”라며 “정식 출시까지 이용자들의 보내 주신 호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앞으로도 좋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맨더 퀘스트’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8일 오후 5시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