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415/art_1744161640304_4ebcaf.jpg)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도 공공기관 자회사 운영실태 평가'에서 평가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자회사를 설립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것으로, 올해는 총 92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자회사의 안정성과 지속가능성 기반 마련 ▲모·자회사 간 바람직한 관계 구축 ▲자회사 노동자 처우 개선 ▲전문적 운영 노력 및 지원 등 총 4개 영역이다.
LH는 지난 2018년 자회사 ‘㈜LH E&S’와 ‘LH주거복지정보㈜’를 각각 설립해, ‘㈜LH E&S’에는 사옥 시설관리, 미화, 경비 등의 업무를, ‘LH주거복지정보㈜’에는 주거복지 콜센터 운영 및 고객상담 업무를 위탁하고 있다.
LH는 자회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운영 내실화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는 LH 정관에 자회사 설립 및 위탁 사업의 근거를 명확히 규정하고, 자회사에 대한 합리적인 배당 기준을 마련해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수당 인상, 복리후생 강화 등 자회사 근로자의 처우 개선에도 힘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평가로 LH가 자회사의 안정적 기반 마련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게 돼 뜻깊다“라면서 “앞으로도 모·자회사 간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이어가 상생 발전을 이뤄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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