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단풍잎 놀이터' 2호가 의정부시에 개장했다. 넥슨은 어린이의 놀 권리 증진과 건강권 향상을 위해 '단풍잎 놀이터' 2호를 개장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뛰놀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낡고 위험한 공공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공공형 놀이터 조성 사업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성남시에 위치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해 '단풍잎 놀이터' 1호를 개장한 바 있다.
'단풍잎 놀이터' 2호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하늘빛 어린이공원'을 새롭게 조성했다. 해당 부지는 아동 시설에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지만 시설이 노후해 위험도가 높고 놀이 요소가 부족해 이용률이 낮은 점을 고려해 선정됐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지역 어린이들로 구성된 '단풍잎 용사단'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단풍잎 놀이터' 2호를 설계했다.
'단풍잎 놀이터' 2호는 모래 풀 벌레 등으로 인한 위생 문제, 파손된 시설로 인한 안전사고 우려, 재미있는 놀이 기구와 아동 쉼터의 부재 등 기존 놀이터의 불편 사항에 대한 어린이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 요소를 세심하게 반영했다. '단풍잎 용사단'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메이플스토리' 지적재산권(IP)의 특징을 놀이 기능에 접목했다. 돌의 정령 찾기 모래놀이 공간, 마운딩 돌의 정령 조합놀이대, 돌의 정령 터널 바닥 트랙 등 놀이터 곳곳에 숨어있는 돌의 정령 캐릭터를 찾으며 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