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은행

신한금융, 기후변화 대응 최우수 기업으로 ‘명예의 전당’ 입성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CDP Climate Change’에서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5년 연속 편입되며 금융권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는 금융기관들이 각국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관련된 정보 공개를 요구하고 이를 기반으로 투자나 대출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정보공개 프로젝트다. 올해는 전 세계 시가총액의 50% 이상에 달하는 7000개 이상 기업이 CDP에 동참해 환경경영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올해 CDP한국위원회가 기후변화 경영 정보를 분석한 결과 국내에 상장된 시가총액 상위 200대 기업 중에서 신한금융 등 4개 기업이 최고 수준인 Leadership A를 획득,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Carbon Management Honors Club)’에 편입됐다.

 

특히 신한금융은 지난 2014년부터 5년 연속 아너스 클럽 편입되며 ‘명예의 전당’ 입성에도 성공했다. CDP 시작 이래 지난 11년 동안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국내 기업은 신한금융을 포함한 총 6개 기업뿐이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10월 기후변화 대응과 저탄소 경제 전환에 앞장서기 위한 그룹 차원의 친환경 경영비전인 ‘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을 선포한 바 있다. 오는 2030년까지 녹색 산업에 20조원을 투자·지원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20%까지 절감하는 탄소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