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AI TV를 앞세워 올 상반기 금액 기준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측은 “이번 옴디아 발표로 인해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며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 TV가 달성한 이같은 수치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2500달러 이상 제품과 초대형 TV, Neo QLED, OLED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시장은 5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타 경쟁사와 초격차를 유지했다”며 “가장 경쟁이 치열한 1500달러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는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고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은 98형 판매 호조로 33.5%이 점유율을 보였다.
또 삼성전자는 TV 수량 점유율에서도 18.3%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