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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자회사 하만, 美 마시모 오디오 사업부문 5000억원에 인수

오디오 명가 B&W 등 럭셔리 프리미엄 오디오 사업부문 다수 확보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 ‘하만’)이 6일(현지시간) 미국 마시모(Masimo)의 오디오 사업부를 3억5000만달러(한화 약 50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하만이 마시모 인수를 통해 확보 예정인 럭셔리 프리미엄 오디오 사업은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B&W) ▲데논(Denon) ▲마란츠(Marantz) ▲폴크(Polk) ▲데피니티브 테크놀로지(Definitive Technology) 등이다.

 

이 가운데 1966년 영국에서 설립된 B&W는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고급스러운 소재, 고품질 사운드로 오디오 전문가와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럭셔리 오디오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다.

 

1993년 출시한 B&W의 ‘노틸러스(Nautilus)’는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스피커’ 중 하나로 극찬을 받은 라우드 스피커로 대당 가격이 1억5000만원에 육박한다.

 

하만은 이번에 인수하는 마시모의 오디오 사업을 자사의 라이프스타일 사업부문과 합쳐서 2025년 608억 달러에서 2029년 700억 달러까지 성장할 컨슈머 오디오 시장에서 글로벌 1위 입지를 공고히하고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카오디오 사업에서도 기존 하만카돈, JBL, 마크레빈슨, AKG,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외에 B&W 등 브랜드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자동차 업체·고객들에게 브랜드별 차별화된 오디오 경험과 음향 서비스를 제공해 사업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데이브 로저스(Dave Rogers) 하만 라이프스타일 사업부문 사장은 “하만은 75년 역사의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정상의 위치로 성장해 온 것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또 하나의 명품 오디오 B&W까지 확보해 명실상부한 오디오의 명가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케이티 시맨(Katie Szyman) 마시모 CEO는 “앞으로 매각되는 오디오 사업 부분은 글로벌 오디오 전문기업인 하만의 리더십 아래에서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하만이 인수하는 B&W, 데논, 마란츠 등에 축적된 전문적인 오디오 기술 및 노하우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무선이어폰, 헤드폰, TV, 사운드바 등에 적용해 시장 확대와 고객 경험 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하만은 올해 안에 마시모의 오디오 사업부문 인수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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