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내달 9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갤럭시 언팩 2025’를 열고 갤럭시 Z 플립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 [사진출처=삼성전자]](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626/art_17507293817918_673d8e.jpg)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7월 9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갤럭시 언팩 2025’를 열고 신제품을 공개한다.
24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에게 ‘갤럭시 언팩 2025’ 행사 초대장에서 발송했다.
언팩 행사 시작 시간은 현지 시간 7월 9일 오전 10시로 한국 시간으로는 같은날 오후 11시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언팩 행사 주제는 “울트라 경험을 펼칠 준비가 됐다(The Ultra Experience Is Ready To Unfold)”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1월 22일(현지시간) 미국 세너제이에서 올 상반기 언팩 행사를 열고 플래그십인 갤럭시 S25 시리즈를 공개한 바 있다. 내달 9일 열리는 언팩에서는 갤럭시 Z 플립·폴드 7과 스마트 워치 시리즈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다.
삼성전자가 공개할 예정인 갤럭시 Z 플립 등 신제품의 경우 기존 제품 대비 AI(인공지능) 성능이 대폭 개선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언팩 초대장에서 “스마트폰은 더 이상 다양한 앱과 기능을 담은 도구에 그치지 않는다. 이제는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실시간 반응하는 일상의 동반자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AI가 인터페이스가 되어 단순히 반응하는 수준을 넘어 사용자의 의도와 다음 행동을 예측하고 즉각 실행하는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고 있다”며 새로운 AI 기능 공개를 암시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