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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윤종규 KB금융 회장 “고객중심 사고로 혜택‧편의‧즐거움 제공”

디지털 통해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 도약
핵심경쟁력 강화‧비금융사업 영역 확장 등 강조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일 윤 회장은 KB금융의 ‘2022년 시무식’에 참석해 신년사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먼저 이날 그는 KB금융에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주는 고객과 주주,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지난 한 해 KB금융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 스타상’을 전달하는 격려 행사도 가졌다.

 

이어 신년사에서 윤 회장은 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인 리뉴(R.E.N.E.W.)를 제시하며, 디지털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뉴’는 핵심경쟁력 강화, 글로벌‧비금융사업 영역 확장, KB스타뱅킹의 역할 확대, 차별화된 ESG 리더십 확보, 최고의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의 5가지 방향으로 구성된 KB금융그룹의 중장기 경영전략이다.

 

특히 윤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고객중심적 사고를 통해 고객들께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하이 퀄리티(High Quality)’, ‘하이 스피드(High Speed)’, ‘로우 코스트(Low Cost)’를 통해 믿고 찾는 KB를 만들어 가자”며 “고객의 행복한 경제 생활을 돕기 위해서 KB가 있는 것이며, 금융전문가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고객에게 믿음을 드리는 ‘가장 사랑받는 평생금융파트너’가 되자”고 전했다.

 

이어 그는 KB금융이 ESG 선도 기업으로서 KB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중견 기업의 ESG 경영 컨설팅 확대, 탄소배출 감축 우수기업 지원과 넷 제로(Net Zero) 설비투자 확대 등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전 계열사 모두가 적극적으로 추진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윤 회장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을 실행하기 위해 대인호변(大人虎變)의 자세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최고의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힘차게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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