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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회장의 경영전략 키워드…“3S기반 고객중심 디지털 플랫폼”

2022년 상반기 스룹 경영전략회의 개최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넘버원 금융플랫폼을 위한 경영전략 방향으로 3S(단순하고, 빠르고, 안전한 / Simple, Speedy, Secure)를 강조했다.

 

10일 KB금융은 지난 7일 윤 회장과 해외법인에 근무중인 경영진까지 포함해 2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2년 상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EO 특강에서 윤 회장은 ‘2022년 경영전략방향’인 ‘R.E.N.E.W 2022’을 중심으로 올 한해 경영진이 염두에 둘 목표와 마음가짐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윤 회장은 “No.1 금융플랫폼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3S(Simple, Speedy, Secure)기반의 고객중심 디지털 플랫폼 제공을 통해 3600만 고객들이 KB금융그룹 내에서 편리하게 One-stop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ESG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며 시대적 흐름”이라며 ESG 투·융자를 통해 금융회사 본연의 역할을 속도감 있게 실천해 나가고, 상대적으로 ESG에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상생 정책을 통해 더 많은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부연했다.

 

이외 이날 허인, 이동철, 양종희 부회장 및 박정림 총괄부문장이 담당하는 4개의 비즈 그룹별 세션도 진행됐다. 비즈 그룹은 부문간 연계‧협업‧강화를 위하여 기존 사업부문을 확대 재편한 것으로, 비즈 그룹별 ‘22년 중점 추진계획’ 발표를 통해 부문간 시너지 확대와 실행 방안 마련을 위한 열띤 토의가 진행됐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차별화된 금융플랫폼’, ‘기업금융 및 투자 역량 강화’, ‘글로벌 사업 내실 강화’와 관련된 주제에 대하여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영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계열사 담당부서의 검토를 통해 구체화하여 신속하게 실행 될 예정이다.

 

회의를 마치며 윤 회장은 “전 임직원이 원팀 그리고 원KB가 되어 끈끈한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자”며 "고객, 사회 등 KB의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생하고 협업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끈덕지게 노력하자”고 전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 임직원 전체가 경영전략회의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실천하여 리딩금융그룹으로서 미래 금융을 선도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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