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1.5% 증가한 624억원으로 나타났다. [사진출처=SK네트웍스]](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40520/art_17155877674448_630c10.jpg)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SK네트웍스가 호텔 수익이 늘면서 올해 1분기 실적 호조를 보였다.
13일 SK네트웍스는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4769억원, 영업이익 624억원으로 각각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6%, 영업이익은 1.5% 증가한 수치다.
SK네트웍스측은 “계열사인 SK렌터카의 매출 및 수익 감소, SK매직의 매출 감소 등에도 호텔 사업의 수익이 향상되면서 올 1분기 전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특히 워커힐은 작년 말 ‘더뷔페’를 리뉴얼 오픈한 데 이어 다양한 호캉스 상품, 봄철 고객 행사 등을 통해 호텔 숙박객 및 식음료 매장 이용객이 늘었고 더불어 해외여행 수요 회복으로 인천공항 라운지와 환승호텔 영업도 호조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면에 SK렌터카는 차량 운영 대수 및 중고차 매각 대수 감소로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수익이 감소했다”며 “SK매직은 신규 계정 증가 둔화로 매출이 소폭 줄었다”고 덧붙였다.
SK네트웍스는 실적 발표와 함께 전사적인 AI 중심 사업 모델 전환을 통해 AI 컴퍼니로 회사를 점점 변화하겠다고 공언했다
앞서 지난 2월 개최한 기업설명회(AGM)에서 회사는 SK매직, 엔코아, 워커힐의 기술 혁신을 통해 신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최근 SK네트웍스는 AI 관련 기술 개발 및 서비스 검증, 마켓 테스트를 수행하는 ‘피닉스 랩’을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해 역량 내재화를 추진 중이다.
아울러 SK네트웍스는 향후 대내외 환경을 주시하며 AI 중심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가속화하고 동시에 SK렌터카 지분 매각을 원활히 진행하는 등 재무안정성 강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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