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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SOLO' 26기, 결혼 열망의 골드녀들이 등장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나는 SOLO' 26기에서 결혼에 대한 열망과 뛰어난 비주얼을 갖춘 역대급 '골드녀'들이 등장한다. 30일 방송되는 ENA·SBS Plus 예능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 26번째 솔로나라에 입성한 골드특집 솔로녀들의 화려한 첫 등장이 그려진다. 이번 26기는 7기와 14기에 이어 약 2년 만에 편성된 세 번째 골드특집으로, 결혼 적령기를 지난 출연자들이 대거 등장해 진정성 있는 연애와 결혼에 대한 열망을 드러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차에서는 '비주얼·스펙·성격' 삼박자를 고루 갖춘 소위 '육각형 골드녀'들의 등장으로 시작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한 솔로녀는 올해 만난 사람과는 바로 결혼하고 싶다고 고백하며, 지금까지 선을 100번 정도 봤고 어머니는 그 이름을 전부 일기에 적으셨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또 다른 솔로녀는 56년간 연락 끊었던 사람들에게까지 연락해 1년 동안 소개팅만 4050번 했다며 결혼을 향한 진심을 드러냈다.

'결혼에 진심인' 솔로녀들의 등장은 안방 시청자들의 공감과 응원을 동시에 자아낼 전망이다. 비주얼 역시 화제다. 한 출연자는 대학 동기들이 'H대 박보영'이라고 불렀다고 수줍게 밝혀 3MC 데프콘 이이경 송해나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세 MC는 봄꽃처럼 화사한 비주얼에 이번 기수 남자분들 좋겠다며 감탄을 연발했고 데프콘은 (인기가) 몰린다고 봐야지라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뜻밖의 재회도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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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금융신문=안경봉 국민대 명예교수, 법무법인 율촌 상임고문) 2025년 대선을 앞두고 조세정책은 단순한 세금의 많고 적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의 철학과 재정의 지속 가능성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고 있다. 세금은 사회계약의 이행 수단이며, 공공서비스의 재원일 뿐 아니라 미래세대와의 약속이라는 점에서 각 후보의 조세 비전은 중요한 정책 선택의 기준이 된다. 이재명 후보는 ‘조세 정의’와 ‘보편 복지’를, 김문수 후보는 ‘감세와 시장 자율’을 중심 기조로 내세운다. 이처럼 상반된 철학이 세금 정책으로 어떻게 구체화되는지를 살펴보는 일은 유권자에게 실질적 판단 기준을 제공할 수 있다. 이재명 후보: 분배 정의와 조세 환류 이재명 후보는 국토보유세, 금융소득 통합과세, 디지털세, 탄소세 등 자산과 환경에 기반한 새로운 세목의 신설 또는 기존 세목의 강화를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과세를 통해 형성된 세수를 ‘조세환급형 기본소득’ 형태로 전 국민에게 보편적으로 환급함으로써, 소득 재분배와 소비 진작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금융소득 통합과세는 기존의 분리과세 방식을 폐지하고 이자‧배당 등 금융소득을 종합소득에 포함시켜 누진세를 적용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