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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압구정 현대’ 50년 담은 브랜드북 발간

도시문화 상징으로 재해석…“단순한 아파트 넘어 주거유산으로 남긴다”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현대건설이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도시문화와 공동체 기억의 상징으로 재해석했다. 압구정 현대아파트를 도시문화와 공동체 기억의 상징으로 재해석한 이번 브랜드북은 도시·공간·공동체의 역사를 입체적으로 담아낸 문화 기록물로 주목된다.

 

18일 현대건설은 압구정 현대아파트 착공 5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북 〈압구정 현대: 현대에서 시대로〉를 공식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책자는 1975년 착공 이후 고급 아파트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압구정 현대의 변천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첫 아카이브다.

 

브랜드북에는 각계 전문가와 입주민들의 시선이 함께 담겼다. 도시건축 전문가 유현준 홍익대 교수는 직접 거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압구정 현대는 완결된 도시 형식을 갖추면서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진화해온 독보적인 주거 공간”이라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모종린 연세대 교수, 김영민 서울시립대 교수 등이 압구정 현대를 ‘도시문화의 스탠다드’로 해석하며, 시대적 상징성과 공동체적 의미를 짚었다.

 

입주민 인터뷰도 주목할 만하다. 3대가 함께 살아온 가족부터 40년 이상 거주한 장기 입주민, ‘압구정 현대 키즈’로 불리는 청년층까지 다양한 세대의 목소리를 통해 공간에 깃든 삶의 기억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디자인 역시 상징적이다. 콘크리트 질감을 본뜬 표지는 세월의 흔적과 구조적 안정감을 시각화했으며, 내지는 압구정 현대의 주요 사진을 엽서 형태로 구성해 독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덧붙일 수 있도록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헤리티지북은 압구정 현대의 역사이자, 대한민국 공동주택 진화의 결정체”라며 “시간이 입증한 공간의 가치와, 그것을 함께 일군 공동체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단순한 공간이 아닌, 자랑스러운 주거유산을 건설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건설은 이번 헤리티지북 발간을 시작으로 고객 중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 4월 진행한 ‘현대아파트 공모전’의 우수작 일부도 책자에 수록돼, 고객의 실제 경험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가 현대아파트의 가치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 있다.

 

향후 현대건설은 상품, 디자인, 서비스 개선 등 전 영역에 걸쳐 고객의 경험과 니즈를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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