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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태곤 서울본부세관장, 천안세관 및 지역 물류업체 현장 방문

물류업체 방문, 맞춤형 관세행정지원으로 수출 총력 지원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성태곤 서울본부세관장은 1일 천안세관을 방문하여 현안 사항을 보고받고, 지역 물류업체를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천안세관은 충남 북부지역을 관할하는 내륙지세관으로 1600여개의 업체가 입주하여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철강, 자동차 등을 생산하고 있다. 20년 기준으로 579억불을 수출하여 전국세관 수출실적의 11.3%를 차지했다.

 

특히,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반도체 관련 13개의 보세공장 협력 업체가 선·후 공정으로 연계되어 반도체 등 IT제품을 제조·수출한다. 20년 기준 수출 실적 439억불을 달성하고 전국 보세공장 수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성태곤 세관장은 현장근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성 세관장은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해 24시간 통관지원 등 신속통관을 지원한다"며 "인력과 전문성이 부족한 중소수출입업체를 위해 간담회 및 설명회를 통한 맞춤형 관세행정지원으로 관내 기업 수출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세행정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 물류업체인 천안물류를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고객사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고객의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통합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보세화물의 원활한 보관과 신속한 운송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노고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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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