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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본부세관, 제12회 청렴문화제 개최...'민·관 합동'

비대면 위주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서울본부세관은 18일부터 20일까지 직원들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인 '청렴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열두 돌을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문화제는 기존 세관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관세사회, 관세무역개발원 등 관세행정 관계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렴 한석봉·신사임당(붓글씨) 선발대회’를 실시하여 민간으로의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방역수칙, 갑질, 성희롱, 음주운전을 주제로 관세청 마스코트인 ‘마타’가 출연하여 청렴활동을 전개하는 ‘청렴동영상’을 자체 제작했다. 제목은 '마타의 청렴 참교육'이며 행사 기간 중 관세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

 

그 밖에도, 청렴패러디포스터 역대 우수작들을 전시하는 ‘앙코르-굿바이 청렴패러디 포스터 전시’, 청렴 관련 지식을 테스트해보며 청렴퀴즈왕에 도전하는 ‘청렴낱말 퀴즈대회’, 관세청의 미래인재인 수습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 토크 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성태곤 서울세관장은 "이번 청렴문화제를 계기로 참여과 공감을 통해 청렴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신뢰받는 서울세관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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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