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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한국에너지공단, ‘씽큐 26도 챌린지’ 캠페인 진행

7~8월 ‘LG 씽큐(LG ThinQ)’ 앱 통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는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씽큐 26도(℃) 챌린지’ 캠페인을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실시한다고 17일 전했다.

 

앞서 지난 14일 LG전자는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 및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협약식에는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진행하는 ‘씽큐 26도 챌린지’ 캠페인을 공동 실시한다. 캠페인은 ‘LG 씽큐(LG ThinQ)’ 앱에서 LG전자 에어컨을 연동하고 에너지절약 선언 및 챌린지 동참하기에 동의하고 참여하면 된다. 참여 고객은 에어컨 희망 온도를 정부 권장 냉방 온도인 26도 이상으로 최소 10시간 사용하면 되며 ‘LG 씽큐 앱’이 에어컨 사용 기록을 자동으로 모니터링한다.

 

LG전자측은 “캠페인에 참여한 에어컨 1만대가 2달 동안 평균 온도를 1도 높였다고 가정했을 때 약 800가구가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 수준인 약 24만kWh 이상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LG전자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참여자들의 누적 기록을 바탕으로 추첨을 진행해 신개념 프리미엄 정수 가습기 ‘LG 하이드로타워’와 난방텐트, 에어 서큘레이터, 스마트 플러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기현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부사장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비롯해 향후 LG 프리미엄 가전과 씽큐 앱을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활동을 알리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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