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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기차 충전기 사업 종료…'전략적 리밸런싱 차원'

시장 성장세 지연 및 가격 중심 경쟁구도 심화 등 고려해 결정
기존 전기차 충전기 사업 관련 구성원 사내 타 사업부서로 배치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전략적 리밸런싱(Rebalancing, 자산 비중 등 재조정) 차원에서 ES사업본부 산하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22일 LG전자는 “지난 2022년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시작 이후 완속·급속 충전기 등의 제품을 개발·출시해왔으나 시장의 성장 지연과 가격 중심 경쟁구도 심화 등 사업 환경이 급속히 변화했다”며 “이에 따른 전략적 리밸런싱 차원애서 전기차 충전기 사업 종료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기 사업 관련 업무를 수행해 온 구성원 모두 LG전자 내 타 사업 조직에 전환 배치될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기 제조를 담당한 자회사 하이비차저는 청산 절차를 밟게 된다. 다만 사업 종료 후에도 공급처 대상 유지보수 서비스(A/S)는 차질 없이 수행할 계획이다.

 

LG전자 산하 ES사업본부는 향후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가정용·상업용 에어컨 ▲칠러 ▲히트펌프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등 HVAC(냉난방공조) 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 관련 핵심역량을 활용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인접 영역에서 사업기회를 확보함과 동시에 미래 신성장 동력도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ES사업본부는 작년 HVAC(냉난방공조) 사업을 기존 H&A사업본부에서 분리한 조직으로 기존 BS사업본부 산하 전기차 충전사업을 이관받은 바 있다.

 

한편 미국 시장조사회사 콕스 오토모티브(Cox Automotive)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올해 2분기 이후 전기차 판매량이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미국 정부가 도입한 자동차 관세가 가격 상승과 이에 따른 수요 위축을 일으키고 향후 트럼프 대통령 주도로 공화당이 IRA(인플레이션감축법)상 전기차 세액공제를 폐지를 추진한다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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