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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지난해 매출 87.7조원 집계…2년만에 역대 최대치 경신

글로벌 가전 수요 회복 지연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 전년 대비 6.4% 감소한 3.4조원 기록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지난해 한 해 동안 매출 87조원대를 넘어서면서 지난 2022년 82조5215억원을 기록한 이후 2년 만에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더딘 글로벌 가전 수요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다.

 

23일 LG전자가 지난 2024년 연결기준 매출 87조7282억원, 영업이익 3조419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1년 전에 비해 매출은 6.6%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6.4% 감소했다.

 

지난해 실적에 대해 LG전자측은 “글로벌 가전 수요회복 지연이 이어졌고 하반기 물류비 상승 요인 등 외부 변수 영향이 불리하게 작용했다”며 “하지만 생활가전과 B2B 성장의 한 축을 맡은 전장 사업이 각각 9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는 등 전사 최대 매출액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각 사업본부별 지난해 실적을 살펴보면 H&A사업본부는 매출 33조2033억원. 영업이익 2조44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지난 2023년 처음 연 매출 30조원 시대를 넘어선 H&A사업본부는 지난해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물류비 증가 영향에도 지난 2021년 이후 3년만에 다시 2조원대를 넘었다.

 

HE사업본부는 매출 15조2291억원, 영업이익 315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에 LG전자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등의 영향으로 유럽, 아시아 등 지역에서 올레드 TV 판매가 증가한데 이어 스마트 TV 운영체제 webOS 기반의 광고·콘텐츠 사업의 경우 연간 매출 1조원을 넘어서며 유니콘 사업으로 성장했다”고 전했다.

 

VS사업본부는 지난해 매출 10조6205억원을 기록하면서 2년 연속 매출 10조원대를 달성했다. 이에 반해 영업이익은 늘어난 수주 프로젝트 대응 개발 비용과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전환을 위한 R&D 투자 영향으로 전년 대비 감소한 1157억원을 기록했다.

 

같은시기 BS사업본부는 매출 5조6871억원, 영업손실 1931억원을 기록했다. BS사업본부는 주요 제품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시장 내 경쟁 심화로 인해 지난해에도 영업손실이 발생하면서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과 경쟁환경에 대응하고자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을 통해 질적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지난 연말 단행한 사업본부 재편(Re-Grouping)을 통해 사업간 시너지를 강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여 성장을 뒷받침한다. 이 과정에서 품질·원가 등 사업의 근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건전한 수익구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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