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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 2분기 매출·영업이익 역대 최대치 경신

생활가전·전장 사업부 견인으로 영업이익 전년비 61.2% 증가한 1조1962억원 기록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1조1000억여원을 기록하면서 매년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25일 LG전자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6944억원, 영업이익 1조1962억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이는 작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8.5%, 영업이익은 61.2% 각각 증가한 규모다. 또 매출액·영업이익 모두 그간 2분기 기준 최대치이기도 하다.

 

LG전자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주력사업인 생활가전과 미래 성장 분야인 전장 사업이 전 분기를 통틀어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전사 호실적을 견인했다”며 “생활가전을 맡은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와 전장 사업을 맡은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사업본부 2분기 매출액의 합은 총 11조53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다”고 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H&A사업본부와 VS사업본부 모두 역대 2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두 사업본부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의 총합은 7761억원으로 작년 2분기와 비교해 44.7% 늘어난 수준이다.

 

각 사업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H&A사업본부는 올 2분기 매출액 8조8429억원, 영업이익 694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 영업이익은 16% 각각 올랐다. 

 

올 2분기 중남미, 중동·아프리카와 같은 신흥시장 수요 확대에 맞춰 라인업과 가격대를 다변화하는 등 시장 양극화에 대응하는 볼륨존 전략이 주효함과 동시에 구독, 온라인 등 신규 사업 영역의 성과도 호실적에 기여했다는게 LG전자측 설명이다.

 

같은시기 VS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6919억원, 영업이익 817억원을 거뒀다. 전년 동기에비해 매출액은 1% 올랐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VS사업본부의 경우 올해 2분기 일시적 전기차 시장 수요 둔화 영향에도 프리미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제품의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해 성장을 지속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올 2분기 매출액 3조6182억원, 영업이익 970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5% 올랐으나 영업이익은 소폭 하락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는 올해 3분기 동안 올레드 TV 판매 확대를 통해 LCD 패널 가격 인상 등 원가 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 매출액 1조4644억원, 영업손실 5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LED 사이니지, 전자칠판, 게이밍모니터 등 전략 제품의 매출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9.9% 늘었다. 반면 LCD 패널 등 원가상승 요인과 전기차 충전, 로봇 등 육성 사업의 투자가 이어지며 영업실적에서는 소폭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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