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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영남 산불 피해 주민 지원 활동 지속 유지

경남 의성군, 청송군, 산청군 등 집중 피해 지역 주요 19개 대피소 중심 가전제품 수리 및 지원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주민 지원 활동을 계속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31일 LG전자는 산불 발생 지역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피해지역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마을 이장 등과 핫라인을 구축하고 임시대피소 필요가전 파악 및 산불 피해제품 서비스 접수 채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LG전자는 경북 의성군 및 청송군, 경남 산청군 등 피해가 큰 지역 주요 19개 대피소를 중심으로 이재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가전제품을 지원에도 나섰다.

 

구체적으로 대피소로 유입되는 연기를 제거하고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주는 공기청정기, 취사가 어려운 대피소에서 간편식 등을 조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등이 설치됐다.

 

또한 LG전자는 당초 예상보다 대피 생활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의 경우 세탁기, 건조기 등을 추가로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산불로 인해 손상된 가전제품 수리 지원에도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각 지역별 서비스 명장을 파견해 이동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산불 진화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일부 이재민들의 귀가가 시작된 지난 주말부터는 각 가정을 방문해 ▲제품 안전점검 ▲수리·세척 ▲화재보험 보상 청구를 위한 고장확인서 발급 등을 지원하는 ‘가가호호 서비스’도 진행을 시작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도 꾸준한 도움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26일 LG그룹은 산불 피해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한 바 있다.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등 LG그룹 관계사들도 이재민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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