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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印 스리시티에 세번째 가전공장 착공…총 6억불 투자

아시아·중남미·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사우스 시장 공략 확대 위한 전초기지 예정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가 인도 노이다 공장과 푸네 공장에 이어 스리시티에 3번째 가전공장을 착공하면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8일 LG전자는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주(州) 스리시티(Sri City) 가전공장 건설 현장 착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나라 로케시(Nara Lokesh)주 인적자원개발부 장관, 텀발람 구티 바라트(Tumbalam Gooty Bharath)주 산업부 장관 등 내빈과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 이재성 ES사업본부장(부사장), 전홍주 인도법인장(전무) 등 다수 관계자가 참석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착공에 돌입한 스리시티 공장은 부지 100만㎡, 연면적 22만㎡ 규모이며 총 투자 금액은 약 6억불이다.

 

연간 생산 능력은 ▲냉장고 80만대 ▲세탁기 85만대 ▲에어컨 150만대 ▲에어컨 컴프 200만대 수준이며 오는 2026년말 에어컨 초도 생산을 시작으로 2029년까지 세탁기·냉장고·에어컨 컴프 생산 라인 등이 순차 가동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스리시티 공장 건설은 아시아·중남미·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사우스(Global South)’로 불리는 신흥시장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LG전자 지역 전략의 일환”이라며 “인도는 세계 1위 인구 대국이자 글로벌 평균 대비 2배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 중인 글로벌 사우스의 핵심 국가”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인도 가전 시장에서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으려면 생산력 강화가 필수적이라는 판단 하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스리시티 공장은 인도 전역을 포함해 중동, 남아시아(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등) 등 인근 국가에도 가전제품을 원활히 공급하는 생산기지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인도 현지 생산역량뿐만 아니라 판매·서비스 역량도 동반 향상시켜 현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실제 LG전자는 인도 전역에 브랜드샵 700여곳과 서비스센터 900여곳을 운영 중이고 12개 언어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판매·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한 바 있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스리시티 가전공장 건설은 인도의 진정한 국민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하는 LG전자의 의지를 담은 이정표”라며 “탄탄해진 현지 공급망을 통해 생산되는 혁신 제품을 앞세워 인도 최고 가전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 역시 자신의 SNS를 통해 “LG전자는 인도의 엄청난 잠재력을 인식하고 인도의 발전에 함께 하고 있다”며 “제조·혁신·인재 개발 등을 지속 투자해 인도가 세계 경제 핵심 축으로 도약하는 여정에 기여할 수 있게돼 자랑스럽다. 인도의 선진 경제 도약에 LG전자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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