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분양 톡톡] 9월 마지막 주(09월 26일~10월 02일) 분양일정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가을 이사철로 접어들었지만 분양시장은 얼어붙은 모양새다.

 

23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2022년 9월 마지막 주에는 전국 5개 단지에서 총 1540가구(일반분양 1,540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주요 분양물량은 경기 성남시 성남동 '성남수진역파라곤(오피스텔), 강원 강릉시 지변동 '강릉더리브퍼스티지', 충남 천안시 부대동 '부성역우남퍼스트빌' 등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평택시 장당동 '평택석정공원화성파크드림', 경남 사천시 용현면 'e편한세상사천스카이마리나', 전남 광양시 광양읍 '광양푸르지오센터파크' 등 14곳이 오픈 예정이다.

 

◇ 청약 접수 단지

 

27일 우남건설 · 더블유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 761번지 일원에서 '부성역우남퍼스트빌'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전용면적 84㎡, 총 3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1호선 부성역(가칭, 2029년 개통목표)이 신설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등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접근도 수월하다.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가 위치한 천안제3일반산업단지와 제2·4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부대초, 부성중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

 

30일 화성산업은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 산12-5번지 일원에서 '평택석정공원화성파크드림'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0~110㎡, 총 1,296가구 규모다.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분양하는 단지로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장당일반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배후주거지로 기능할 전망이다. 장단중, 송탄고 등 학교가 가깝고 고덕국제신도시와 인접해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