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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레드 TV, 필리핀 국립미술관에서 디지털 캔버스로 활용

필리핀 국가문화재 '스폴리아리움', LG 올레드 에보 TV로 원작 생생하게 구현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LG전자는 자사 ‘공감지능(AI, Affectionate Intelligence)’ TV 올레드 에보가 필리핀 마닐라(Manila) 소재 국립미술관에서 ‘디지털 캔버스’로 활용됐다고 18일 전했다.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필리핀 국립미술관과 협업해 미술관 내 전시관 곳곳에 2024년형 올레드 에보,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Posé)’ 등 올레드 TV 10여대를 설치했다. 

 

이에 따라 관람객들은 박물관 내 전시된 예술 작품과 LG전자의 올레드 TV를 통해 작품 원작을 생생한 화질로 동시에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의 국민 화가라 불리는 후안 루나(Juan Luna)의 대표작 ‘스폴리아리움(SPOLIARIUM)’ 탄생 140주년을 기념해 열렸다. ‘스폴리아리움’은 필리핀 국가 문화재로 지정된 초대형 그림(가로 7m, 세로 4m)으로 현지 예술을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제레미 반스(Jeremy Barns) 필리핀 국립박물관장은 “젊은 세대와 예술간 접점을 넓히기 위해서는 문화 기관의 현대화가 중요하다”며 “LG 올레드 TV는 방문객을 보다 예술과 가까워지도록 돕고 그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Frieze)’에 참가해 거장 ‘김환기’를 비롯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를 LG 올레드 TV로 선보인 바 있다.  

 

한편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에는 올레드 전용 AI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AI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최대 4배 향상된 AI 딥러닝 성능을 기반으로 제작자가 의도한 분위기와 감정까지 고려해 색을 보정하는 등 사용자를 더 배려하고 공감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공감지능 TV’로서 AI 성능이 한 차원 진화했다는게 LG전자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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