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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Y한영, 전략 컨설팅 특화 조직 ‘EY-파르테논’ 출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경영 전략 전면 재구축 지원
전 세계 6500명의 전략 전문가·네트워크 보유

 

(조세금융신문=고승주 기자)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이 EY그룹의 전략 컨설팅 특화 조직인 ‘EY-파르테논(EY-Parthenon)’이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파르테논’은 북미 지역에서 상위권 전략 전문 컨설팅 회사로, 지난 2014년 EY 글로벌이 인수했다.

 

EY는 EY-파르테논이라는 브랜드로 전략 특화 조직을 신설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와 경영 전략의 근본적인 변화에 대한 기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EY-파르테논은 ▲구조조정 전략(Turnaround & Restructuring Strategy) ▲기업 성장 전략(Corporate and Growth Strategy) ▲운영혁신 및 인수 후 통합전략(Transaction Strategy & Execution) 파트로 구성되며, 각 본부별 EY 전략 전문가들을 배치했다.

 

EY-파르테논을 ‘월드 클래스(world-class)’ 전략 컨설팅 조직으로 키우는 것을 목표로 전 세계 6500명 이상의 전략 전문가들을 본격 가동한다.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전문가들의 네트워크와 조직 규모가 EY-파르테논의 경쟁력이다. EY-파르테논 전문가들은 아이디어에서 실제 구현까지 기업에 필요한 전략을 제공한다.

 

CEO들이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전방위적 자문을 제공한다.

 

기업의 전사적 디지털 혁신, M&A를 통한 포트폴리오 재구성,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 경영 달성 등에서 EY만의 독자적인 혁신 방법론을 제공한다.

 

박용근 EY한영 대표는 “EY-파르테논은 ‘전략을 위한 전략’이 아닌 ‘실현 가능한 전략’을 강구하는 조직”이라며 “기업 경영인들이 변화에 끌려가는 것이 아닌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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