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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럭셔리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 최초 공개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 출력 448kW 및 최대 토크 740Nm 등 양산 모델 중 최고 성능 구현

(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현대차그룹 산하 브랜드 제네시스가 처음으로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GV60 Magma)’를 공개했다.

 

제네시스는 ‘GV 마그마’와 같은 ‘럭셔리 고성능(Luxury High Performance)’ 제품을 핵심 축으로 향후 10년간 브랜드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21일 제네시스는 현지시간 20일 프랑스 남부 르 카스텔레(Le Castellet) 지역에 위치한 폴 리카르 서킷에서 ‘마그마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브랜드 최초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GV60 마그마’는 제네시스 양산 전동화 모델 중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구현한 모델이다.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 출력 448kW(609 마력), 최대 토크 740Nm을 발휘하고 부스트 모드에서는 478kW(650마력), 790Nm까지 상승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64km다.

 

특히 후륜 모터의 경우 최대 출력 유지 구간을 확장해 고출력 주행 시에도 성능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했다. 부스트 모드로 약 15초간 출력과 토크를 높여 가속 반응을 극대화할 수도 있고 이에 따라 ‘GV60 마그마’는 런치컨트롤 사용시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10.9초 만에 도달이 가능하다는게 제네시스측 설명이다.

 

‘GV60 마그마’는 강력한 출력뿐 아니라 조종 안정성과 주행 컨트롤의 완성도, 승차감도 대폭 강화했다.

 

최적의 롤 센터 위치를 설정해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최적화했으며 내장형 고급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과 EoT(End-of-Travel)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코너링 안정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했다.

 

또한 전륜에는 하이드로 G부싱, 후륜 크로스멤버에는 듀얼 레이어 부싱을 사용해 진동과 충격을 줄였고 ▲전륜 모노블럭 캘리퍼 ▲대구경 디스크 ▲GG 고마찰 소재 후륜 브레이크 패드를 사용해 제동 성능도 한층 올렸다

 

‘GV60 마그마’에는 현대차그룹 최초로 전동 기능을 탑재한 ‘마그마 전용 파워 10-Way 버킷시트’도 적용됐다. 이는 통풍, 메모리, 쿠션 익스텐션 등의 기능을 제공해 운전자에게 편안함과 지지감을 선사한다.

 

타이어는 ‘GV60 마그마’ 전용으로 개발된 21인치 휠과 광폭 썸머 타이어가 장착됐으며 동시에 노면으로부터 차량 실내로 전달되는 소음을 제어하는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기본 탑재했다.

 

아울러 고속 주행시 풍절음 개선을 위한 ▲윈드쉴드 ▲전후석 도어 글래스 차음 필름 ▲강화된 도어 실링 등의 적용을 통해 NVH(소음·진동·불쾌음) 성능을 강화하고 정숙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GV60 마그마’에는 주행 목적에 따라 배터리 온도와 모터 출력을 최적의 상태로 맞춰주는 기능인 ‘HPBC(High-Performance Battery Control)’, 출력과 토크, 회생 제동을 제어하며 내연기관 고성능 차와 같은 변속감과 주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VGS)’ 기능 등도 탑재됐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마그마는 제네시스가 향후 10년간 핵심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을 선언하는 상징”이라며 “더불어 마그마는 한국의 혁신과 글로벌 비전을 결합해 럭셔리 퍼포먼스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V60 마그마’는 내년 1월 한국을 시작으로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의 경우 오는 12월 10일부터 제네시스 수지에서 ‘GV60 마그마’ 실차를 관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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