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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팰리세이드 주 구매층, 40대 남성 가장”

남성 고객 85.2%…사전계약 8일간 2만506대 분석

(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말 출시한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는 가장인 40대 남성들로부터 가장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사전계약 첫날부터 8일간 계약된 총 2만506대의 팰리세이드 고객 자료를 분석한 결과 성비는 남성이 85.2%, 여성이 14.8%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팰리세이드보다 한 급 아래인 싼타페와 이전 모델인 베라크루즈의 경우 남성 고객 비율이 각각 80.5%, 79.1%였던 것과 비교해 남성 고객으로의 쏠림현상이 심화된 셈이다.

 

남성 고객은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40대 비중이 37.0%로 가장 높았고 50대가 26.9%로 뒤를 이었다. 30대와 20대의 비율은 각각 21.2%, 2.0%였다.

 

여성 고객은 40대(33.6%), 50대(26.0%), 30대(24.0%), 60대(13.3%) 등 순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구매 고객 전체의 평균 연력은 47.5세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 고객들이 남긴 댓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패밀리, 여행, 아빠 등이었다”며 “이를 통해 대다수 고객이 한 가정의 가장이란 점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현대차가 지난해 신규 등록 기준으로 팰리세이드와 국산 대형 SUV 경쟁 차종의 고객 연령을 비교한 결과 주 구매층이 50대(모하비 33.7%·렉스턴 39.1%)인 경쟁 차종과 달리 팰리세이드는 40대(36.5%)가 중심을 이뤘다.

 

수입 대형 SUV 경쟁차인 포드 익스플로러와 비교했을 때에는 50~60대의 경우 팰리세이드가 우세를 보였고 30~40대에서는 익스플로러가 앞섰다.

 

구체적으로 50대는 26.8%가 팰리세이드를, 19.7%가 익스플로러를 선택했으며 30대에서는 32.8%가 익스플로러를, 21.6%가 팰리세이드를 구매했다.

 

이밖에도 팰리세이드는 트림별로 7인승(76.45%)에 대한 선호도가 8인승(23.6%)보다 높았다. 7인승이 8인승보다 29만원 가량 비싸지만 2열을 좀 더 넓고 안락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의도가 반영됐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엔진은 가솔린(22.6%)이 더 많은 선택을 받았고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과 사륜구동의 비율이 각각 55.6%와 44.4%로 나타났다. 5가지 외장색상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은 화이트 크림(45.4%)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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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규 칼럼] 나는 국세청 공무원입니다
(조세금융신문=김종규 본지 논설고문 겸 대기자) 세금 매기고 받아들이는 일에만 죽자살자고 일념으로 직진하다 보니 자기보호는 정작 ‘플랜B’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단다. 그런데도 60년이 다 가도록 국세청은 그대로다. 자신을 먼저 감싸기에 인색한 원초적 태생 탓일까. 초대 이낙선 청장 때부터 숱한 혼란스러운 사건, 그리고 납세자의 따가운 시선과 질타가 뒤섞인 비아냥을 당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간 과세권인 법적 강제성의 힘을 통해서 과잉과세 남용이 판을 친 추계과세 행정의 질곡 상황이 그대로 풍미(風靡)해 온다. 아날로그 시대의 과세 관행이 씨앗이나 된 듯 빈번한 조사권 남발이 오작동을 일으킨다. 끝내, 그들 탓에 세무비리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전이되듯 번졌던 때도 바로 그때다. 사실 과잉징수행정이 남용되어온 가운데 권위적이고 권력형 과세권 행사가 그 한복판에 혼재되어온 경우도 그 당시에는 드문 일만은 아니다. 과세권자의 추상같은 재량권이 파죽지세로 창궐했던 그 인정과세 때다. 마치 밀도 있게 주도해온 관치 세수 행정의 벽이 너무 높다 보니 세법 조문은 뒷전이고 명문 규정보다는 조사현장의 소득 적출 비율에 더 관심이 컸던 것처럼 말이다. 언필칭, 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