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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신간]"나는 명품이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

(조세금융신문=구재회 기자) 최근 코로나19 사태는 취업시장마저 살얼음판으로 바꿔 놓았다. 게다가 지금까지 취업준비생들의 희망이던 대기업 공채마저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들 역시 잠재력이나 스펙을 가진 인재보다 ‘실전 역량’을 탑재한 인재를 채용하려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 마디로 채용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것이다. 상황이 이러한데 과거의 취업 전략을 고수한다면, ‘광탈’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명품이다! 자기브랜딩으로 취업에 성공하기]는 이처럼 급변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취업 전략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1단계 : 나만의 브랜드 ‘콘셉트’ 설정하기 ▲2단계 : ‘나’라는 브랜드 ‘표현’하기 ▲3단계 : 취업 이후의 자기브랜딩 과정을 통해 채용 담당자의 눈을 사로잡는 전략을 안내한다.

 

아울러 취업 시장에서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발견해 나만의 콘셉트를 설정하고, 채용 담당자의 시선을 끌기 위한 스토리텔링 기법과 면접 준비 방법 등을 공개한다. 여기에 취업 이후에도 자기브랜딩을 할 수 있는 SNS활용법 등을 제시한다.

 

이 책을 만들기 위해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30여 년간 취업을 담당해온 전문가, 현재 대학에서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을 지도해온 교수님들, 그리고 기업에서 직접 인재를 채용하고 선발해본 현장 전문가가 머리를 맞댔다.

 

<성원식, 이주미, 조윤경, 김철영/패러다임북/1만5천원/206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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