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컴포즈커피와 더벤티, 메가커피 등 국내 저가 커피전문점 리딩 3사가 스타모델 발탁과 콘서트에 디즈니 협업 굿즈 등 저마다의 승부수를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브랜드의 승부수에 관심을 더 많이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컴포즈커피, 디즈니 ‘스티치’ 콜라보 한정판 굿즈 출시

3사 중 가장 먼저 프로모션을 내논 곳은 컴포즈커피다. 지난 8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디즈니 인기 캐릭터 ‘스티치’ 테마의 특별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힌 것.
컴포즈커피는 일상 속 커피 경험에 특별한 감성을 더하기 위해,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고 있는 ‘릴로 & 스티치’ 테마의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2002년 첫 개봉 이후 ‘릴로 & 스티치’ 애니메이션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장난기 많지만 따뜻한 마음을 지닌 ‘스티치’ 캐릭터는 단순한 귀여움을 넘어 ‘진정한 가족과 친구의 의미’를 알려주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디즈니 라이브 액션으로 선보이는 ‘릴로 & 스티치’의 5월 21일 개봉을 기념해 5월 7일부터 전국 컴포즈커피 오프라인 매장에서 4천 원 이상 주문한 고객은 한정판으로 제작된 ‘스티치’ 테마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한정판 ‘스티치’ 테마 굿즈는 ▲900ML 대용량 텀블러와 마그넷 파츠 세트 ▲랜덤 키링(6종 중 1종) ▲스티치인형 키링 ▲리유저블백(디자인 2종 중 1종) 등으로 구성됐다. 1회 주문당 굿즈 1개 구매가 가능하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더벤티, 브랜드 공식 모델로 ‘G-DRAGON’ 발탁! 긍정적인 시너지 창출 기대

이어 9일에는 더벤티가 국내외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 G-DRAGON을 브랜드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G-DRAGON은 독보적인 개성과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 패션 감각으로 창의성, 스타일, 예술성을 고루 갖춘 글로벌 아티스트로, 국내외에서 폭넓고 충성도 높은 팬층을 확보하며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입증해왔다.
더벤티는 이번 모델 발탁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과 독보적인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G-DRAGON과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며 특유의 트렌디한 감성을 구축해온 더벤티의 행보가 맞닿아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9일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G-DRAGON과 함께한 신메뉴 광고 영상 티저를 공개한데 이어,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공식 신메뉴 광고 캠페인 영상은 오는 13일 더벤티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14일부터 전국 더벤티 매장에서 신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메가MGC커피, ‘2025 메가콘서트’ 초호화 최종 라인업 공개

이에 질세라 메가MGC커피도 12일 ‘2025 SBS MEGA 콘서트’(이하 메가콘서트)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는 3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메가콘서트’는 지난 2월 예고 이후 K-POP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컴백한 △투어스(TWS), △트리플에스(tripleS)를 비롯해, 컴백을 앞두고 있는 △라이즈(RIIZE)를 포함해 △슈퍼주니어(SUPER JUNIOR)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강다니엘(KANG DANIEL) 등 인기 아티스트 6개 팀의 출연 소식이 이어지며, 팬덤 사이에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최종 라인업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는 총 네 팀으로, 또 한 번의 뜨거운 화제가 예상된다.
올 2월 공개한 ‘Dopamine’으로 약 한 달 만에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며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인 윙(WING)을 비롯해, 피원하모니(P1Harmony), 비투비(BTOB), 킥플립(KickFlip) 등 화려한 아티스트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자사 공식 APP을 통해 진행된 티켓 프리퀀시 3회차 분석 결과, 53만 명의 신규 회원이 유입됐고, 누적 1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 공식 APP 주문 서비스인 메가오더를 통한 매출액은 전년 이벤트 시작 전 대비 2.2배 증가했다. 앞선 3차까지 프리퀀시 이벤트 성료로 더욱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는 전언이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 10개 팀이 참여한 초대형 무대가 팬들에게 지난해 보다 더 즐겁고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며 "문화콘텐츠와 연계해 고객의 접점을 확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메가MGC커피의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5 SBS MEGA 콘서트’는 5월 31일 (토)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마지막 콘서트 티켓 당첨 기회를 제공할 4차 이벤트는 25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5월 29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MGC커피 앱 및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