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고물가속 짠테크 시대!..커피·뷰티·치킨 이벤트 ‘눈길’

커피전문점, 화장품기업, 치킨프랜차이즈 가격 할인 이벤트 선봬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뷰티·치킨·커피전문점 등 유통업계가 고물가 시대를 맞아 가격 할인 이벤트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는 곡물과 가스, 석유 등 국제 원자재 가격 인상에 따른 경기침체 지속과 세계적인 고물가 행진 등으로 나날이 얄팍해져만 가는 우리네 주머니 사정을 감안할 때, 기왕 구매할 계획이 있었다면 상대적으로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눈길이 간다.

 

이디야커피, 매일 반값 구독서비스 ‘블루패스’ 초대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자사 특정 메뉴를 매일 최대 50% 할인해주는 구독 경제 서비스인 ‘블루패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 1일부터 자체 멤버십 플랫폼 '이디야멤버스' 를 통해 구독 서비스 '블루패스(Blue Pass)' 베타서비스를 3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힌 것.

 

블루패스는 매일 이디야커피 이용 고객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구독 상품 구매 시 해당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장의 할인 쿠폰이 매일 발급된다. 고객은 선택한 구독 상품에 따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1차 베타테스트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1개월간 진행된다.

 

5월에는 아메리카노(L) 사이즈를 대상으로 한 구독 상품 3종이 제공된다. 30일간 매일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을 9,900원에, 30% 할인쿠폰을 4,900원에, 20% 할인쿠폰을 3,200원에 구독할 수 있다. 모든 구독 상품은 이디야멤버스 앱 내 구독 메뉴에서 선택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이디야멤버스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독한 뒤, 쿠폰함에서 발급된 할인 쿠폰을 확인하고 주문 시 적용하면 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앱 내 쿠폰을 통해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다.

 

블루패스 베타서비스는 약 3개월 동안 운영되며, 정식 론칭 여부와 추가 상품 구성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검토될 예정이다.

 

굽네치킨, 가정의 달 맞아 온가족이 즐기는 베스트셀러 할인 이벤트 진행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븐치킨과 피자 베스트셀러 할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5월 한달 간 매주 금·토·일요일마다 치킨과 피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힌 것. ‘오리지널’과 ‘고추 바사삭’, ‘갈비천왕’을 비롯한 치킨 메뉴 6종은 각 4,000원씩,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포함한 피자 메뉴 3종은 각 3,000원씩 할인 판매하는 내용이다.

 

소비자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굽네치킨의 베스트 오븐치킨과 피자 조합 메뉴를 최대 7,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아울러 가정의 달을 기념해 굽네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더 굽스터(The Goobster)'에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테마로 한 맞춤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콘텐츠마다 댓글 추첨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굽네치킨 제품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 “올 한해 가장 강렬한 쇼핑 '5월 슈퍼 빅세일' 시작”

 

고효능 자연주의 브랜드를 지향하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는 오는 20일까지 ‘5월 슈퍼 빅세일’을 운영한다.

 

이니스프리 회원에게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5월 14일부터 20일까지는 2탄으로 편성해 이니스프리 매장과 공식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인기 선크림 1만원 특가부터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비자 트러블 토너와 비자 트러블 로션 70% 할인 혜택, 레티놀 시카 흔적 장벽 크림, 그린티 히알루론산 수분 크림, 콜라겐 그린티 세라마이드 탄력장벽 크림 등 이니스프리 BEST 크림 50% 할인 혜택과 선크림, 폼클렌징, 바디&헤어 전제품 50% 할인 등의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슈퍼 빅세일 한정 기획 세트'도 내놨는데, 오는 20일까지 구매 가능한 '슈퍼 빅세일 박스'는 레티놀 PDRN 앰플, 그린티 히알루론산 세럼, 비타민C 톤업 세럼 등 이니스프리 인기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이니스프리 BEST 앰플, 세럼 제품으로 구성된 슈퍼 빅세일 한정 기획 세트는 대용량 구매 시 최대, 본품과 동일한 용량의 미니어처 샘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해당 제품들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테리 소재로 물기를 잘 흡수해 바캉스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테리빅백'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공식몰 단독으로 구매 전 제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0원 체험단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 공식몰 첫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있다. 해당 기간 동안 이니스프리 공식몰에서 제품을 처음 구매하면,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고 2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추가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또 비타민C 톤업 선크림 10ml를 0원에 체험 혜택도 제공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