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한국프랜차이즈協 공식 ‘제10기 KFCEO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50명 14주 동안 역량 강화, 네트워킹으로 업계 리더 발돋움…“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역 되길”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 공식 교육과정 ‘제10기 KFCEO 교육과정’(K-프랜차이즈 CEO 교육과정)이 14주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협회는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관 루비홀에서 지난 12일 제10기 KFCEO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수료식에는 정현식 협회장, 전병진 KFCEO 총동문회장, 손석우 교육위원장, 김철운 9기 원우회장, 김영기 8기 원우회장 등 협회·총동문회 임원과 이경희 주임교수, 10기 원우 50여명 등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올해 3고 현상으로 여전히 업계가 어려운 상황이나, 그간 코로나19를 극복하며 축적한 산업인들의 역량과 상생문화가 큰 힘이 되고 있다”라고 하면서 “본 과정에서 얻은 역량과 네트워크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프랜차이즈 산업을 잘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료식 참석자들은 특별 영상을 통해 14주 간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공로패 및 우수 원우(MVP) 시상과 개근상·수료패 수여식 등으로 서로를 축하하며 아쉬운 마음을 달랬다. 또, 향후 원우회 및 총동문회 활동으로 업계 상호 교류와 단합에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KFCEO 과정은 지난 2014년 출범한 협회 공식 CEO 교육과정이다. ▲성공 CEO들과 직접 소통하는 CEO토크쇼 ▲프랜차이즈 본사 현장·기업 탐방 및 워크숍 ▲협회 임원진 멘토링 ▲전문가 강연 등 현장성 강화에 중점을 둔 커리큘럼을 특징으로 한다.

 

제11기 과정은 2023년 3월경 개강 예정이며, 1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 대상은 가맹본부를 운영 중인 대표 또는 2~3세 경영자, 본사 창업 희망자다. 협회 회원 또는 원우 추천시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문의하면 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젊기도 설워라커늘 짐을 조차 지라고 해서야
(조세금융신문=손영남 편집국 부국장) 식당이나 술집 계산대 앞에서 옥신각신하는 모습은 우리에겐 일상과도 같다. 서로 내겠다며 다툼 아닌 다툼을 벌이는 모습이야말로 그간의 한국 사회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모습이었달까. 주머니의 가벼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그런 대범함(?)은 그만큼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깔려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앞으론 그런 훈훈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될 확률이 높다. 요즘의 젊은 친구들, 그러니까 소위 MZ세대라고 불리는 층에서는 상상도 못 할 일이기 때문이다. 자기가 먹지도 않은 것까지 계산해야 한다는 걸 받아들일 수 없는 이들이 MZ세대다. 누구보다 실리에 민감한 세대인 탓이다. 그들을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다. 오히려 그게 더 합리적인 일인 까닭이다. 자기가 먹은 건 자기가 낸다는 데 누가 뭐랄까. 근데 그게 아니라면 어떨까. 바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이 먹은 것까지 자기가 내야 한다면 그 상황을 쉬이 받아들일 수 있을까. 더구나 그게 자기와는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작금의 연금 개혁안을 두고 MZ세대들이 불만을 토하고 있는 현 상황이 딱 그 꼴이다. 어렵게 번 돈을 노후를 위해 미리 쟁여둔다는 것이 연금의 기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