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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 유통 · 의료

폭염속 ‘미식’ 내세운 이색 팝업스토어의 ‘손짓’

연일 지속되는 폭염 속 주목받는 팝업스토어... ‘미식’ 앞세워 소비자 공략
‘발베니 메이커스 테이블’, 미쉐린 스타 셰프 손잡고 페어링 플라이트 선봬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체감온도 35도 안팎의 무더위가 지속됨에 따라 팝업스토어가 새로운 피서지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류, 뷰티, 패션 등 산업군을 막론하고 ‘미식’을 테마로 내세운 팝업스토어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폭염 속 팝업스토어 방문이 더위를 식히는 동시에 각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 이에 유통업계는 여름철을 맞아 보다 특별한 프로그램과 콘셉트로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미식을 통해 소비자가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인데, 특히 미식을 무기로 한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며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이 관련 업계의 분석이다. 

 

미식을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로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지난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발베니 메이커스 테이블’이 있다. 이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발베니 제품과 미쉐린 스타 셰프의 요리를 함께 페어링해 즐길 수 있다. 

 

발베니 브랜드 가치인 ‘장인 정신’을 소개하기 위해 미쉐린 스타 셰프들과의 협업으로 기획된 행사로, 팝업스토어 내 ‘메이커스 테이블 발베니 바’에서는 발베니 12년, 14년, 16년, 21년과 미쉐린 셰프가 발베니를 위해 개발한 원 바이트 푸드를 함께 페어링해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 전시, ▲발베니의 5대 희귀 기술 전시, ▲발베니 & 미쉐린 페어링 스페셜 다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됐는데, 이중 스페셜 다이닝은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완판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 루이비통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최고급 한식을 주제로 한 팝업 레스토랑 ‘우리 루이 비통’을 선보였다. 

 

팝업 레스토랑의 테마는 '협업'을 의미하는 '우리'로, 국내 최고의 셰프들이 참여해 파인 다이닝을 제공했다. 특히, 갈치 튀김에 돼지감자 부각을 올려 완성한 메인 요리 ‘갈치 탕수’와 구운 한우에 채소 산적을 곁들인 ‘한우구이’ 등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단순한 미식 경험을 넘어, 한식의 지평을 넓힌 셰프들과 함께 루이 비통이 공유하는 장인 정신의 가치를 전달했다. 

 

뷰티 브랜드도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소개하는 데 이색적인 방법을 선택해 눈길을 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25일까지 성수동에서 럭셔리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딥티크의 5가지 인기 향을 담은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바에서는 여름 향수 ‘일리오’를 맛으로 표현한 백년초 맛 젤라또부터 오렌지, 레몬, 바닐라, 민트 등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여, 각각의 맛이 유래된 딥티크의 향수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외에도 미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키스(Kith)는 한국 첫 플래그십 스토어 ‘키스 서울’을 오픈하며, 매장 3층과 4층에 브런치 식당 '사델스 앳 키스'를 선보였다. 키스는 메이저 푸드 그룹과 손잡고 전 세계 플래그십 매장 내부에 사델스 앳 키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델스 앳 키스에서는 베이글, 연어, 샌드위치, 팬케이크, 오믈렛, 프렌치토스트 등 전형적인 클래식 브런치 메뉴를 만나 볼 수 있는데, 특히 매장 4층에는 테라스 좌석이 준비되어 있어, 서울의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브런치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현재 캐치테이블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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