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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그맘허그인, 프랜차이즈 종사자에 ‘코로나19 블루’ 극복 심리상담 지원

4500만원 상당 기프트카드 전달…“위축된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 사기 진작 도움 되길”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왼쪽)과 최양구 (주)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대표(오른쪽) [사진=한국프랜차이즈협회]
▲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왼쪽)과 최양구 (주)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대표(오른쪽) [사진=한국프랜차이즈협회]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대표 최양구)가 프랜차이즈 업계 종사자들의 심리상담 지원을 위해 자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에 전달했다.

 

지난 14일 협회와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원사 심리상담 지원 기프트카드 전달식’을 열고 업계의 ‘코로나19 블루’ 등 심리적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공동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협회 부회장 및 커뮤니케이션위원장을 겸하고 있는 최양구 대표는 협회 회원사들에게 4500만원 상당(10만원권 450장)의 기프트카드를 제공했다.

 

정현식 협회장은 “최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우울증이 63.2% 증가하고 심리상담은 무려 92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어느 업종보다 큰 타격을 받은 우리 프랜차이즈 업계의 사기 진작을 위해 힘써 주신 허그맘허그인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양구 대표는 “현대인의 삶에서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갈등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제대로 된 심리상담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나, 아직도 다수가 상담받기를 어려워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번 전달식을 통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원사들이 마음의 치유를 받고 더욱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가 운영하는 '허그맘허그인'은 영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부부, 가족,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 70여개 심리상담센터에서 1천여명의 심리 전문가들이 체계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 심리상담 전문 프랜차이즈다.

 

지난 2019년 협회와 '협회 회원사 대상 심리상담 프로그램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들의 심리상담 지원을 위해서도 노력해 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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